성경 묻고답하기

제목 반바지 입고 미사 봐도될까요 카테고리 | 천주교
이전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질문 집회서 영어 성경에는 없는 절이 여럿 있는데  
작성자양기탁 쪽지 캡슐 작성일2015-07-31 조회수2,001 추천수0 신고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새벽미사 밖에 갈 시간이 없어서요. 일 때문에 운동 할 시간적 여유가 많지 않아 바로 근처 산 뛰기 위해서 이기도 하구요.. 일반적인 짧지않는 반바지(슬개골까지 내려옴), 신발, 양말, 반팔 입고 미사 참여해도 될까요? 지식인에 물어보긴했는데 데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 듣고 싶습니다..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4/500)
[ Total 24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
  • 이정임 (rmskfk) 쪽지 대댓글

    † 찬미 예수님! 양기탁님을 위해 기도드립니다. 일단 첫 마음은 근처 산 뛰기 위해서로 정하시지 마시고 첫 마음은 미사봉헌에 두시고 하시면 답이 나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운동이 먼저고 그 다음이 미사라면 다른 어떤 방법이 없습니다. 그러나 미사가 먼저고 다음이 운동이라면 뭔가 준비를 하셔서 미사 끝나고 화장실에서라도 갈아 입고 운동을 하실 수도 있지 않을까 합니다. 미사 마치시고 운동을 하실 것인지, 운동 마치시고 미사를 참례할 것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

    2015-07-31 추천(0)
    양기탁 (bycbycbyc) 쪽지 2015-07-31 추천(1)

    이정임님 감사합니다. 혼선을 글이였군요.. 미사 후 바로 운동 이에요. 산 정상까지 뛰는 거라 뭐를 들고 갈 상황이 아니라서리.. 답변 감사합니다. 미사 후 집에서 갈아 입고 가야겠군요.

  • 박성배 (yhwh1) 쪽지 대댓글

    † 찬미 예수님! 양기탁님을 위해 기도드립니다. 미사는 한마디로 설명하자면 제사입니다. 하느님께 바치는 제사이지요. 조상들을 기억하는 제사를 바칠 때에도 몸가짐을 바르게 하고, 복장을 단정하게 입지요? 하물며 인간인 조상들을 기억하는 제사에서도 그럴진대, 우리 구원을 위해 하느님께 드리는 제사에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2015-12-26 추천(0)
  • 맨 처음 이전 1 다음 맨 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