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나누기

  검색
No 구분 장/절 성경 문구 말씀나누기 보기 이동 날짜 작성자
2556 신약성경 마태 20:26 그러나 너희는 그래서는 안 된다. 너희 가운데에서 높은 사람이 되려는 이는 너희를 섬기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그러나 너희는 그래서는 안 된다. 우리는 천주교 신자이니 그러면 안된다. 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는 안된다. 마음에 새겨 봅니다. 보기 ▼ 이동 2025-07-25 김갑

신약성경 | - 마태 20장 26절
그러나 너희는 그래서는 안 된다. 너희 가운데에서 높은 사람이 되려는 이는 너희를 섬기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 말씀나누기
그러나 너희는 그래서는 안 된다. 우리는 천주교 신자이니 그러면 안된다. 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는 안된다. 마음에 새겨 봅니다.

2554 신약성경 마태 13:8 그러나 어떤 것들은 좋은 땅에 떨어져 열매를 맺었는데, 어떤 것은 백 배, 어떤 것은 예순 배, 어떤 것은 서른 배가 되었다. 세상에서 가장 작은 겨자씨 하나가 썩어 죽으면 엄청큰나무가 자라서 새들둥지가되고 많은 열매를 맺기도한다. 나도 겨자씨만한 씨를 하나 뿌리려는 노력아니 행실로 몸과마음을 다바쳐서 뿌리고자한다. 보기 ▼ 이동 2025-07-23 김갑

신약성경 | - 마태 13장 8절
그러나 어떤 것들은 좋은 땅에 떨어져 열매를 맺었는데, 어떤 것은 백 배, 어떤 것은 예순 배, 어떤 것은 서른 배가 되었다.

▶ 말씀나누기
세상에서 가장 작은 겨자씨 하나가 썩어 죽으면 엄청큰나무가 자라서 새들둥지가되고 많은 열매를 맺기도한다. 나도 겨자씨만한 씨를 하나 뿌리려는 노력아니 행실로 몸과마음을 다바쳐서 뿌리고자한다.

2553 신약성경 루카 10:42 그러나 필요한 것은 한 가지뿐이다. 마리아는 좋은 몫을 선택하였다. 그리고 그것을 빼앗기지 않을 것이다.” 주님이 하라고 주신 말씀만이 먼저 우선순위로 예수님의 말씀을 듣고 시중을들어야 한다. 안니 우선 순위로 예수님의 말씀 복음을 귀기울이는것이 더중요하다 그다음으로 기도고 노동인것을 오늘 배운다. 보기 ▼ 이동 2025-07-20 김갑

신약성경 | - 루카 10장 42절
그러나 필요한 것은 한 가지뿐이다. 마리아는 좋은 몫을 선택하였다. 그리고 그것을 빼앗기지 않을 것이다.”

▶ 말씀나누기
주님이 하라고 주신 말씀만이 먼저 우선순위로 예수님의 말씀을 듣고 시중을들어야 한다. 안니 우선 순위로 예수님의 말씀 복음을 귀기울이는것이 더중요하다 그다음으로 기도고 노동인것을 오늘 배운다.

2552 신약성경 루카 10:41 주님께서 마르타에게 대답하셨다. “마르타야, 마르타야! 너는 많은 일을 염려하고 걱정하는구나. 나는 앞으로 올일들을 지래겁먹고 걱정하고 두려워하고 미래예언이나보고 그러니 제 마음은 파탄지경에 이른다. 오늘 말씀에서 나는 나에 대부분의 상처에 원인과 치유를 경험했다.감사합니다. 보기 ▼ 이동 2025-07-20 김갑

신약성경 | - 루카 10장 41절
주님께서 마르타에게 대답하셨다. “마르타야, 마르타야! 너는 많은 일을 염려하고 걱정하는구나.

▶ 말씀나누기
나는 앞으로 올일들을 지래겁먹고 걱정하고 두려워하고 미래예언이나보고 그러니 제 마음은 파탄지경에 이른다. 오늘 말씀에서 나는 나에 대부분의 상처에 원인과 치유를 경험했다.감사합니다.

2549 신약성경 마태 12:21 민족들이 그의 이름에 희망을 걸리라.” 희망이 자비라는 말씀에 와닫는다. 언젠가는 자비를 입을것이라는 희망을 가지고 마음을 잡으니 마음에 희망과 평화가 찾아왔습니다.저에게는 주님의 자비가 꼭 필요합니다.죄인이니까요.너희는 나없이는 아무 것도 할수 없다. 보기 ▼ 이동 2025-07-19 김갑

신약성경 | - 마태 12장 21절
민족들이 그의 이름에 희망을 걸리라.”

▶ 말씀나누기
희망이 자비라는 말씀에 와닫는다.
언젠가는 자비를 입을것이라는 희망을 가지고 마음을 잡으니 마음에 희망과 평화가 찾아왔습니다.저에게는 주님의 자비가 꼭 필요합니다.죄인이니까요.너희는 나없이는 아무 것도 할수 없다.

2548 신약성경 마태 12:3 그러자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다윗과 그 일행이 배가 고팠을 때, 다윗이 어떻게 하였는지 너희는 읽어 본 적이 없느냐? "배가 고팠다"가 맘에 와닿았다. 먹고마시고 하는게 사람한테는 기본적인 욕구인데 율법이 그것에 그리 중요한지 의문이다. 다른건 모르겠지만 말이다. 보기 ▼ 이동 2025-07-18 김갑

신약성경 | - 마태 12장 3절
그러자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다윗과 그 일행이 배가 고팠을 때, 다윗이 어떻게 하였는지 너희는 읽어 본 적이 없느냐?

▶ 말씀나누기
"배가 고팠다"가 맘에 와닿았다.
먹고마시고 하는게 사람한테는 기본적인 욕구인데 율법이 그것에 그리 중요한지 의문이다. 다른건 모르겠지만 말이다.

2547 신약성서 마태 12:7 '내가 바라는 것은 나에게 동물을 잡아 바치는 제사가 아니라 이웃에게 베푸는 자선이다.' 하신 말씀이 무슨 뜻인지 알았더라면 너희는 무죄한 사람들을 죄인으로 단정하지는 않았을 것이다. 판단하지말라, 심판하지말라. 자기마음의 잣대로 남을 빗대고 나쁘게생각하고 나도 기분나빠 분위기 썰렁하게하고 이래서 서로 좋을게 없다는걸 느꼈습니다. 보기 ▼ 이동 2025-07-18 김갑

신약성서 | - 마태 12장 7절
'내가 바라는 것은 나에게 동물을 잡아 바치는 제사가 아니라 이웃에게 베푸는 자선이다.' 하신 말씀이 무슨 뜻인지 알았더라면 너희는 무죄한 사람들을 죄인으로 단정하지는 않았을 것이다.

▶ 말씀나누기
판단하지말라,
심판하지말라.
자기마음의 잣대로 남을 빗대고 나쁘게생각하고 나도 기분나빠 분위기 썰렁하게하고 이래서 서로 좋을게 없다는걸 느꼈습니다.

2539 신약성경 마르 6:56 그리하여 마을이든 고을이든 촌락이든 예수님께서 들어가기만 하시면, 장터에 병자들을 데려다 놓고 그 옷자락 술에 그들이 손이라도 대게 해 주십사고 청하였다. 과연 그것에 손을 댄 사람마다 구원을 받았다. 옷자락 = CLOAK(영어) = MANGTO망토(불어) 보기 ▼ 이동 2025-07-04 김칠태

신약성경 | - 마르 6장 56절
그리하여 마을이든 고을이든 촌락이든 예수님께서 들어가기만 하시면, 장터에 병자들을 데려다 놓고 그 옷자락 술에 그들이 손이라도 대게 해 주십사고 청하였다. 과연 그것에 손을 댄 사람마다 구원을 받았다.

▶ 말씀나누기
옷자락 = CLOAK(영어) = MANGTO망토(불어)

2538 구약성경 창세 1:25 하느님께서는 이렇게 들짐승을 제 종류대로, 집짐승을 제 종류대로, 땅바닥을 기어 다니는 온갖 것을 제 종류대로 만드셨다. 하느님께서 보시니 좋았다. 하느님, 하느님께서 온갖 것을 제 종류대로 만드셨으니, 제가 저와 다르다는 이유로 하느님께서 만드신 것들을 섣불리 판단하고, 정죄하지 않도록 해주시옵소서. 제가 그런 죄를 저지르지 않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게 해 주시옵소서. 아멘. 보기 ▼ 이동 2025-06-30 이경은

구약성경 | - 창세 1장 25절
하느님께서는 이렇게 들짐승을 제 종류대로, 집짐승을 제 종류대로, 땅바닥을 기어 다니는 온갖 것을 제 종류대로 만드셨다. 하느님께서 보시니 좋았다.

▶ 말씀나누기
하느님, 하느님께서 온갖 것을 제 종류대로 만드셨으니, 제가 저와 다르다는 이유로 하느님께서 만드신 것들을 섣불리 판단하고, 정죄하지 않도록 해주시옵소서. 제가 그런 죄를 저지르지 않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게 해 주시옵소서. 아멘.

2537 구약성경 창세 1:25 하느님께서는 이렇게 들짐승을 제 종류대로, 집짐승을 제 종류대로, 땅바닥을 기어 다니는 온갖 것을 제 종류대로 만드셨다. 하느님께서 보시니 좋았다. 하느님, 하느님께서 온갖 것을 제 종류대로 만드셨으니, 제가 저와 다르다는 이유로 하느님께서 만드신 것들을 섣불리 판단하고, 정죄하지 않도록 해주시옵소서. 제가 그런 죄를 저지르지 않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게 해 주시옵소서. 아멘. 보기 ▼ 이동 2025-06-30 이경은

구약성경 | - 창세 1장 25절
하느님께서는 이렇게 들짐승을 제 종류대로, 집짐승을 제 종류대로, 땅바닥을 기어 다니는 온갖 것을 제 종류대로 만드셨다. 하느님께서 보시니 좋았다.

▶ 말씀나누기
하느님, 하느님께서 온갖 것을 제 종류대로 만드셨으니, 제가 저와 다르다는 이유로 하느님께서 만드신 것들을 섣불리 판단하고, 정죄하지 않도록 해주시옵소서. 제가 그런 죄를 저지르지 않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게 해 주시옵소서. 아멘.

맨 처음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맨 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