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가 게시판

제목 무지카 사크라 합창단 제16회 정기연주회 실황 녹음 음악파일 모음으로 가기..
이전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송파동 가락성당 청년성가대에서 지휘자님을 모십니다. |1|  
작성자소순태 쪽지 캡슐 작성일2005-10-25 조회수2,077 추천수0 반대(0) 신고

+ 찬미 예수님!

 

어제 밤에 밤샘하면서 각 연주 실황 녹음으로 부터 음악파일 (.wav 파일 및 .mp3 파일)들을 만들어 mp3 파일들을 연주회 프로그램과 함께 "무지카 사크라 연주내용" 게시판에 올려 놓았습니다.

 

1. 무지카 사크라 합창단 제16회 정기연주회 (명동 대성당) 연주 실황 음악파일 모음으로 바로가기..

(클릭하세요)

 

2. 무지카 사크라 합창당 제16회 정기연주회 (분당 요한 성당) 연주 실황 녹음파일 모음으로 바로가기...

(클릭하세요)

 

특히, 분당 요한 성당에서 연주한 Victoria의 Requiem의 경우에는, 맨처음 곡인 Introit 부터 맨 마지막 곡인 Libera me Domine 끝까지를, .asx 파일을 클릭하여 들으면, 각 곡들간의 간격도 실황과 꼭같습니다. 즉 실황 연주와 시간적으로 꼭 같습니다. 이렇게 시간의 흐름과 잘 맞는 실황연주는 참으로 힘들지 않나.. 하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녹음을 하면서도 이런 경험은  저도 처음입니다.

 

비교하여 들어 보면서, 좋은 시간 가지시기 바랍니다.

 

3. 혹시 "우리는 왜 다성 성음악(Polyphonic Chant)를 부르고 또 듣기를 원할까요?" 제목의 게시글이 자동으로 뜨지 않으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클릭하세요)

 

내용 추가:

그런데, 분당 요한 성당에서 Victoria의 Requiem을 연주 할 때 그레고리오 성가 부분을 너무도 잘 하였는데, 이것을 듣고 보고는 "어디서 사람을 꾸어 온 모양이다"라는 유치한 자의적인 판단을 하여 입에 담아 다른 분들께 퍼뜨리는 분들이 계시는 모양입니다. 즉 "무지카 사크라 합창단원만으로는 저렇게 잘 할 수 없다"는 생각으로 가득차 계신 분인데.. 글쎄요.. 과연 그러하였을까요?

 

이번 연주에서, 그레고리오 성가 및 세미 콰이어 연주는 무지카에서 활동을 오래한 분들이 수고를 많이 해 주셨습니다. 물론, 모두가 무지카 사크라 합창단 단원으로서 열심인 분들이고요..

 

아무런 사실 확인도 하지 않은채 그러한 짐작을 하는 것은, 한참 모자라는 분이 자신의 기준으로 세상을 판단하는 어리석음의 극치가 아닐까요? 하도 이상한 소리가 들리기에 제대로 말씀을 드리는 것이 좋을 것 같아 추가하였습니다.

이상, 내용 추가 끝.

 

이번의 연주회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게 도와 주신 모든 교우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4/500)
[ Total 24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
  • 김위경 (tomeric) 쪽지 대댓글

    꾸어 오는 것도 능력인데..... ㅎㅎ 전혀 그런일 없습니다....^^

    2005-10-27 추천(0)
  • 소순태 (sunsoh) 쪽지 대댓글

    한 말씀 더 드릴까요? 지난 초 여름 경에, "무지카는 이제 더 이상 무반주 다성음악을 연주하지 않는다던데.." 하는 정말 허무 맹랑한 소리도 다 전해 들었습니다.. 이 말 듣고는 하도 어이가 없어 "말도 안되는 소리 그만해라.." 하고는 말았습니다만, 그런 말도 안되는 음해성 유언비어를 만들어 퍼뜨린 분은 정말로 고해성사를 보아야 할 것입니다..^^ 당연히 그런 소리를 퍼뜨린 분들이 누구인지.. 또 왜 그러는지에 대하여서도 대충 짐작은 하고 있습니다..

    2005-10-27 추천(0)
  • 소순태 (sunsoh) 쪽지 대댓글

    예를 들자면, 올해 왜 우리가 분당 요한 성당에 가서 연주회를 한 번 더 하였는지에 대하여 이제 좀 더 이해가 될 것입니다..^^
    물론 농담입니다만, 효과적으로 이런 음해성 헛 소문을 제압(?)하기 위하여서는 때로는 말이 아니라 몸으로 조용히 실력행사(?)를 하여야 하니까요..^^

    2005-10-27 추천(0)
  • 이상민 (scar) 쪽지 대댓글

    묵묵히 우리의 길을 가면되지요. 해명하려 애쓸필요도 없고..... 진실은 그분을 통해 밝은 대낮 같이 밝혀지게 마련이지요.

    2005-10-27 추천(0)
  • 소순태 (sunsoh) 쪽지 대댓글

    그렇죠.. 여전히 가끔 접하는 저질의 국내 세속 정치판의 한 두 사람같이, "아니면 말고.."식 유어비어를 퍼뜨린 분들의 발언 내용에 대한 (해명이 아니라) 어쩌면 천주께서 참다 못해 그 분들께 정신 좀 차리라고 주시는 경고(?)일 것입니다..^^ㅋㅋ

    2005-10-27 추천(0)
  • 맨 처음 이전 1 다음 맨 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