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가 게시판

제목 [제안] "가톨릭 성가 묻고답하기" 익명 게시판을 굿뉴스 서버에 운영하면 어떨까요?
이전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음악의 결 : 르네상스부터 현대까지  
작성자소순태 쪽지 캡슐 작성일2006-05-25 조회수838 추천수8 반대(0) 신고

 

+ 찬미 예수님

 

이곳 성가 게시판에 글을 올리려면 실명으로 올릴 수 밖에 없는데, 전례음악봉사자 초보로서 실명으로 잘 모르는 것을 이곳 성가 게시판에 질문 하는 글을 올리는 것을 부담스러워 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이곳 굿뉴스 서버에 "가톨릭 성가 묻고답하기" 익명 게시판을 새로 개설하여 운영하였으면.. 하는데, 여러분들의 견해는 어떤지요?

 

무슨 이야기인지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좌측 메뉴에서 "묻고답하기(상담)" > "신앙상담" 으로 가셔서 그곳의 게시글들을 대충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주된 취지는, 가톨릭 전례음악에 대하여 이런 저런 기본적인 내용을 잘 알고 계시는 분들을 위한 자리가 아니라, 전례음악 봉사를 시작하시는 분들로서 어디에 이름을 걸로 묻는 것이 곤란하다고 느끼는 분들을 도와드리기 위한 자리로서 마련하는 익명 게시판이므로, 전례음악 봉사자로서 경험이 많으신 분들께서, 내용면에서 절대로 어떠한 경우에도 추측성 답글이 아니라, 가톨릭 교회의 가르침에 충실한 답글을 서로에게 해 줌으로써, 서로가 서로로 부터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참고: 익명을 보장하는 게시판이기에 당연한 조치이겠지만, 만약에 이러한 용도의 익명 게시판을 운영한다면, 인신공격성 혹은 모함성 글에 대하여서는, 사전 혹은 사후 통보없이, 발견 즉시 지워버려야 할 것입니다.

 

실제로 굿뉴스 "신앙상담" 익명게시판은 이런 방식으로 운영이 되고 있는데, 잘 운영이 되고 있는 줄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저도 간혹 그곳 들러서 답글을 드리기도 합니다.

 

해서, 조금 전에 굿뉴스 전산실측과 이에 관하여 말씀을 나누었습니다만, 6월 초순이 넘어야 가부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오니, 이글을 읽으신 후에 이러한 취지의 익명 게시판을 새로 만들어 운영하는 데에 찬성하시는 분들께서는 추천을 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많이들 추천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만약에 이런 용도의 익명게시판을 도입하여 운영하게 되면, 현재의 가톨릭 성가 홈페이지 (http://music.catholic.or.kr ) 산하의 한 게시판으로 분류가 되어도 좋을 것입니다.

 

그럼, 이 제안글을 많은 분들이 추천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즉, 조금도 망서리지 마시고, 아래의 추천 단추를 꾹 눌러 주십시요..^^ 

 

P.S. 일단 이런 용도의 익명게시판이 굿뉴스 서버에 도입되면, 주신 질문에 대한 답글을 드리고 또 게시판 관리하는 데에 저도 참여하도록 하겠습니다.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4/500)
[ Total 24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
  • 류대희 (rdamian) 쪽지 대댓글

    소순태 마태오 교수님 다미아노 입니다^^*부천 중3동...저 개인적으로는 익명방은 반대 합니다...실명인 방도 이럴진대 익명 방 이라면 더큰 이전투구가 벌어질듯 해서 입니다...

    2006-05-27 추천(0)
  • 소순태 (sunsoh) 쪽지 대댓글

    류 형제님, 오랫만입니다..^^ 간단합니다. 이상한 질문, 인신공격성 질문 등은 사전, 사후 양해 없이 그냥 싹 지워버리면 될 것입니다..^^ 그래도 자꾸 막무가내이면, 굿뉴스 회원 규정에 의하여 퇴출 조치하면 되고요..^^ "(가톨릭) 성가 묻고 답하기" 익명 게시판이 개설되면, 형제님께서도 앞으로 많이 도와 주세요. 살아 생전에 주님 보시기에 좋은 일 찾아서 하더라도 다 못하고 떠나는 것이 짧디 짧은 우리네 인생이 아니던가요?

    2006-05-27 추천(0)
  • 소순태 (sunsoh) 쪽지 대댓글

    신앙상담 익명 게시판에서 경험한 바에 의하면, 그리 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듯하며, 실 보다는 득이 훨씬 더 많을 것 같습니다.. 즉 주님 보시기에 "남는 장사"를 할 수 있다는 계산입니다.

    2006-05-27 추천(0)
  • 소순태 (sunsoh) 쪽지 대댓글

    오늘 굿뉴스 전산실과 말씀을 나누었는데, 굿뉴스의 운영 원칙이 실명제인 관계로, 왼쪽의 메뉴에 이러한 목적의 익명 게시판을 개설하여 운영하는 것은 어렵다는 말씀을 주셨습니다. 잘 모르는 내용들에 대하여 실명으로 떳떳하게 질문하는 것을 꺼리는 분들을 도와드릴 방도에 대하여 함께 고민하도록 합시다.

    2006-06-09 추천(0)
  • 맨 처음 이전 1 다음 맨 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