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묻고답하기

제목 '내 이름'의 의미 카테고리 | 성경
이전글 질문 찬미예수님~~!!! |3|  
다음글 질문 교회묘지 |1|  
작성자이정임 쪽지 캡슐 작성일2014-03-15 조회수952 추천수1 신고

(십자성호를 그으며)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 총 68절에서 "내 이름"이(가) 검색되었습니다
1 구약성경 창세기 32:30 야곱이 “당신의 이름을 알려 주십시오.” 하고 여쭈었지만, 그는 “ 이름은 무엇 때문에 물어보느냐?” 하고는, 그곳에서 야곱에게 복을 려 주었다.
2 구약성경 탈출기 6:3 나는 아브라함과 이사악과 야곱에게 ‘전능한 하느님’으로 나타났으나, ‘야훼’라는 이름으로 나를 그들에게 알리지는 않았다.
3 구약성경 탈출기 9:16 그렇지만 나는 까닭이 있어 너를 살려 두었다. 너에게 능력을 보이고, 온 세상에 이름을 떨치게 하려는 것이다.
4 구약성경 탈출기 23:21 너희는 그 앞에서 조심하고 그의 말을 들어라. 그가 너희 죄를 용서하지 않으리니, 그를 거역하지 마라. 그는 이름을 지니고 있다.
5 구약성경 신명기 18:19 그가 이름으로 이르는 말을 듣지 않는 사람은 가 직접 추궁할 것이다.
6 구약성경 신명기 18:20 또한 가 말하라고 명령하지도 않은 것을 주제넘게 이름으로 말하거나, 다른 신들의 이름으로 말하는 예언자가 있으면, 그 예언자는 죽어야 한다.’
7 구약성경 판관기 13:18 그러나 주님의 천사는, “ 이름은 무엇 때문에 물어보느냐? 그것은 신비한 것이다.” 하고 대답하였다.
8 구약성경 사무엘상 24:22 그러니 이제 후손을 뒤에서 끊어 버리지 않고, 이름 아버지 집안에서 지워 버리지 않겠다고, 주님의 이름으로 나에게 맹세해 다오.”
9 구약성경 사무엘상 25:5 젊은이 열 명을 보면서 그들에게 이렇게 일렀다. “카르멜로 올라가 나발을 찾아가서 이름으로 안부를 묻고,
10 구약성경 사무엘하 18:18 생전에 압살롬은 “ 이름을 기억해 줄 아들이 없구나.” 하며 기념 기둥 하나를 마련하여 세워 두었는데, 그것이 ‘임금의 골짜기’에 있다. 그가 이 기념 기둥을 자기 이름으로 불렀기에, 오늘날까지도 그것이 ‘압살롬의 비석’이라 불린다.
11 구약성경 열왕기상 5:19 나는 주 나의 하느님의 이름을 위한 집을 지으려고 합니다. 주님께서 아버지 다윗에게, ‘가 너 대신 네 왕좌에 앉힐 너의 아들이 이름을 위한 집을 지을 것이다.’ 하고 말씀하신 그대로입니다.
12 구약성경 열왕기상 8:16 ‘나는 백성 이스라엘을 이집트에서 이끌어 낸 날부터, 이스라엘의 어느 지파에서도 이름이 머무를 집을 지을 성읍을 선택한 적이 없다. 다만 다윗을 선택하여 백성 이스라엘을 다스리게 하였다.’
13 구약성경 열왕기상 8:18 그러나 주님께서는 나의 아버지 다윗에게 말씀하셨소. ‘네가 이름을 위한 집을 지으려는 마음을 품었으니, 그런 마음을 품은 것은 잘한 일이다.
14 구약성경 열왕기상 8:19 그러나 너는 그 집을 짓지 못한다. 네 몸에서 태어날 너의 아들이 이름을 위한 그 집을 지을 것이다.’
15 구약성경 열왕기상 8:29 그리하여 당신의 눈을 뜨시고 밤낮으로 이 집을, 곧 당신께서 ‘ 이름이 거기에 머무를 것이다.’ 하고 말씀하신 이곳을 살피시어, 당신 종이 이곳을 향하여 드리는 기도를 들어 주십시오.
16 구약성경 열왕기상 9:3 이렇게 말씀하셨다. “나는 네가 앞에서 한 기도와 간청을 들었다. 네가 세운 이 집을 성별하여 이곳에 이름을 영원히 두리니, 눈과 마음이 언제나 이곳에 있을 것이다.
17 구약성경 열왕기상 9:7 나는 가 준 땅에서 이스라엘을 잘라 버리고, 이름을 위하여 성별한 이 집을 앞에서 버리겠다. 그러면 이스라엘은 모든 민족들 사이에서 속담거리와 웃음거리가 되고 말 것이다.
18 구약성경 열왕기상 11:36 한 지파는 그의 아들에게 주겠다. 그리하여 나의 종 다윗에게 준 등불이 앞에서, 이름을 두려고 뽑은 도성 예루살렘에서 언제나 타오르게 하겠다.
19 구약성경 역대기상 22:8 그러나 주님의 말씀이 나에게 렸다. ‘너는 사람의 피를 많이 흘리고 큰 전쟁들을 벌였으므로, 이름을 위한 집을 짓지 못한다. 너는 앞에서 너무 많은 피를 땅에 흘렸다.
20 구약성경 역대기상 22:10 그가 바로 이름을 위한 집을 지을 사람이다. 그는 나의 아들이 되고 나는 그의 아버지가 될 것이다. 그리고 나는 이스라엘에 그의 왕좌를 영원히 튼튼하게 하겠다.’
21 구약성경 역대기상 28:3 그러나 하느님께서는 나에게 ''너는 전사였고 사람의 피를 많이 흘렸기 때문에 이름을 위한 집을 짓지 못한다.'' 하고 말씀하셨소.
22 구약성경 역대기하 6:5 ‘나는 백성을 이집트 땅에서 데리고 나온 날부터, 이스라엘의 어느 지파에서도 이름이 머무를 집을 지을 성읍을 선택한 적이 없고, 어느 누구도 백성 이스라엘을 다스릴 영도자로 선택한 적이 없다.
23 구약성경 역대기하 6:6 다만 이름이 머무를 예루살렘을 선택하고, 백성 이스라엘을 다스릴 다윗을 선택하였다.’
24 구약성경 역대기하 6:8 그러나 주님께서는 나의 아버지 다윗에게 말씀하셨소. ‘네가 이름을 위한 집을 지으려는 마음을 품었으니, 그런 마음을 품은 것은 잘한 일이다.
25 구약성경 역대기하 6:9 그러나 너는 그 집을 짓지 못한다. 네 몸에서 태어날 너의 아들이 이름을 위한 그 집을 지을 것이다.’
26 구약성경 역대기하 7:14 이름으로 불리는 백성이 자신들을 낮추고 기도하며 나를 찾고 악한 길에서 돌아서면, 가 하늘에서 듣고 그들의 죄를 용서하며 그들의 땅을 회복시켜 주겠다.
27 구약성경 역대기하 7:16 가 이제 이 집을 선택하여 성별하고 이곳에 이름을 영원히 있게 하겠다. 눈과 마음이 언제나 이곳에 있을 것이다.
28 구약성경 역대기하 7:20 나는 가 준 땅에서 너희를 뽑아 버리고, 이름을 위하여 성별한 이 집을 앞에서 버려, 모든 민족들 사이에서 속담거리와 웃음거리로 만들어 버리겠다.
29 구약성경 느헤미야 1:9 그러나 너희가 나에게 돌아와서 나의 계명을 지키고 실천하면, 너희 가운데 쫓겨 간 이들이 하늘 끝에 가 있다 하더라도, 가 그들을 거기에서 모아, 이름을 머무르게 하려고 선택한 곳으로 데려오겠다.’
30 구약성경 마카베오상 3:14 이렇게 말하였다. “이제 이름을 떨치고 이 왕국에서 영광을 누려야지. 임금님의 말씀을 비웃는 유다와 그의 병사들을 무찔러야지.”
31 구약성경 시편 91:14 “그가 나를 따르기에 나 그를 구하여 주고 그가 이름을 알기에 나 그를 들어 높이리라.
32 구약성경 이사야 48:9 나는 이름 때문에 노여움을 참고 명예 때문에 너에 대한 분노를 억눌러 너를 멸망시키지 않는다.
33 구약성경 이사야 48:11 나 자신 때문에, 나 자신 때문에 가 이 일을 하는데 어찌 이름이 더럽혀질 수 있겠느냐? 나는 영광을 남에게 넘겨주지 않는다.
34 구약성경 이사야 49:1 섬들아, 말을 들어라. 먼 곳에 사는 민족들아, 귀를 기울여라. 주님께서 나를 모태에서부터 부르시고 어머니 배 속에서부터 이름을 지어 주셨다.
35 구약성경 이사야 52:5 그런데 나는 지금 여기에서 무엇을 하고 있는가? 주님의 말씀이다. 백성이 대가 없이 붙잡혀 왔고 그 지배자들이 윽박지르며 이름은 날마다 끊임없이 멸시를 당하는데. 주님의 말씀이다.
36 구약성경 이사야 66:5 말을 떨리는 마음으로 받아들이는 이들아 주님의 말씀을 들어라. 너희를 미워하는 동포들, 이름 때문에 너희를 배척하는 자들이 “주님께서 당신의 영광을 드러시어 너희가 기뻐하는 모습을 우리가 볼 수 있게 해 보아라.” 하지만 수치를 당할 자는 바로 그들이다.
37 구약성경 예레미야서 7:10 그러면서도 이름으로 불리는 이 집 안에 들어와 앞에 서서, ′우리는 구원받았다.′고 말할 수 있느냐? 이런 역겨운 짓들이나 하는 주제에!
38 구약성경 예레미야서 7:11 너희에게는 이름으로 불리는 이 집이 강도들의 소굴로 보이느냐? 나도 이제 그것을 지켜보고 있다. 주님의 말씀이다.
39 구약성경 예레미야서 7:12 가 옛적에 이름을 자리 잡게 한 실로에 있는 나의 성소에 가서, 백성 이스라엘의 악행 때문에 가 그들에게 무슨 일을 하였는지 보아라.
40 구약성경 예레미야서 7:14 이름으로 불리고 너희가 그토록 의지하는 이 집에, 가 너희와 너희 조상들에게 준 이곳에 가 실로에서 한 일과 같은 일을 하겠다.
41 구약성경 예레미야서 7:30 참으로 유다 자손들이 가 보기에 악을 저질렀다. 주님의 말씀이다. 그들은 역겨운 것들을 이름으로 불리는 집 안에 들여놓아 그 집을 더럽혔다.
42 구약성경 예레미야서 12:16 그들이 백성의 길을 충실하게 배워 나가고, 전에는 그들이 백성에게 바알의 이름으로 맹세하도록 가르쳤지만 이제는 이름을 부르며 살아 계신 주님을 두고 맹세하면, 백성 가운데에 자리 잡게 될 것이다.
43 구약성경 예레미야서 14:14 주님께서 나에게 말씀하셨다. "그 예언자들이 이름으로 거짓말을 한 것이다. 나는 그들을 보지도 않았고 그들에게 명령하거나 말한 적도 없다. 그들이 너희에게 예언하고 있는 것은, 거짓 환시와 엉터리 점괘와 제 마음에서 나오는 거짓말일 따름이다."
44 구약성경 예레미야서 14:15 그러므로 주님께서 그 예언자들에 관하여 이렇게 말씀하신다. "이는 가 보지도 않았는데 ''칼과 굶주림이 이 땅에 닥치지 않을 것이다.'' 하면서 이름으로 예언하는 예언자들을 두고 하는 말이다. 그 예언자들은 칼과 굶주림으로 전멸할 것이다.
45 구약성경 예레미야서 16:21 그러므로 이제 가 그들에게 알려 주리라. 이번에는 능력과 권세를 그들이 알게 해 주리라. 그리하면 그들은 이름이 야훼임을 깨닫게 되리라.
46 구약성경 예레미야서 23:25 나는 예언자들이 하는 말을 들었다. 그들은 이름으로 거짓을 예언하며 이렇게 말한다. “나는 꿈을 꾸었네, 꿈을 꾸었네!”
47 구약성경 예레미야서 23:27 그들은 자기네 조상들이 바알 때문에 이름을 잊었듯이, 서로 주고받는 꿈 이야기들로 백성이 이름을 잊도록 흉계를 꾸미고 있다.
48 구약성경 예레미야서 25:29 보라, 이름으로 불리는 그 도성에 가 재앙을 일으키기 시작하는데, 너희가 벌받지 않을 수 있겠느냐? 너희는 벌받지 않을 수 없으리니, 가 이 땅의 모든 주민에게 칼을 불러들이고 있기 때문이다. 만군의 주님의 말씀이다.’”
49 구약성경 예레미야서 27:15 주님의 말씀입니다. ‘가 그들을 보지 않았는데도, 그들은 이름으로 거짓 예언을 하고 있다. 그러므로 가 너희를 몰아리니, 너희는 너희에게 예언한 예언자들과 더불어 멸망할 것이다.’”
50 구약성경 예레미야서 29:9 그들이 너희에게 이름으로 하는 예언은 거짓이다. 나는 그들을 보지 않았다. 주님의 말씀이다."
51 구약성경 예레미야서 29:21 만군의 주 이스라엘의 하느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신다. " 이름으로 너희에게 거짓을 예언하고 있는 콜라야의 아들 아합과 마아세야의 아들 치드키야를 두고 하는 말이다. 가 이제 그들을 바빌론 임금 네부카드네자르의 손에 넘기면, 그가 너희 눈앞에서 그들을 죽일 것이다.
52 구약성경 예레미야서 29:23 이는 그들이 이스라엘 안에서 추잡한 짓을 저질렀기 때문이다. 그들은 제 이웃의 아와 간음하고, 가 명령하지도 않은 거짓말을 이름으로 하였다. 이를 가 알고 있다. 가 증인이다. 주님의 말씀이다."
53 구약성경 예레미야서 32:34 오히려 그들은 이름으로 불리는 집 안에 역겨운 것들을 세워 그 집을 더럽혔다.
54 구약성경 예레미야서 34:15 너희는 오늘에서야 마음을 돌려, 눈에 드는 옳은 일을 하였다. 너희는 저마다 제 이웃에게 해방을 선포하고 이름으로 불리는 집에 들어와, 앞에서 계약을 맺었다.
55 구약성경 예레미야서 34:16 그러나 너희는 또 마음이 변하여 이름을 더럽혔으니, 너희가 남종과 여종들을 그들이 원하는 대로 풀어 주었다가 도로 데려와 다시 종으로 삼아 마구 부린 것이다.
56 구약성경 예레미야서 44:26 그러므로 이집트 땅에 사는 모든 유다인이여, 주님의 말씀을 들으시오. ‘가 나의 위대한 이름을 걸고 맹세한다. ─ 주님께서 말씀하신다. ─ 온 이집트 땅에서 어떤 유다 사람이라도, ′주 하느님께서 살아 계시는 한!′이라고 하면서 입으로 이름을 더 이상 부르지 못하게 하겠다.
57 구약성경 바룩서 2:32 그들은 유배의 땅에서 나를 찬양하고 이름을 기억할 것이다.
58 구약성경 에제키엘서 20:9 그러나 나는 이름 때문에 달리 행동하여, 이스라엘과 함께 살던 민족들이 보는 앞에서 이름이 더럽혀지지 않게 하였다. 가 그들을 이집트 땅에서 이끌어 어, 민족들이 보는 앞에서 나 자신을 그들에게 알려 주었던 것이다.
59 구약성경 에제키엘서 20:14 그러나 나는 이름 때문에 달리 행동하여, 가 이스라엘을 이끌어 는 것을 본 민족들 앞에서 이름이 더럽혀지지 않게 하였다.
60 구약성경 에제키엘서 20:22 그러나 나는 이름 때문에 손을 거두고는 달리 행동하여, 가 이스라엘을 이끌어 는 것을 본 민족들 앞에서 이름이 더럽혀지지 않게 하였다.
61 구약성경 에제키엘서 20:44 이스라엘 집안아, 너희가 걸어온 악한 길과 너희가 저지른 타락한 행실에 따라 가 갚지 않고, 이름 때문에 너희에게 달리 해 주면, 그제야 너희는 가 주님임을 알게 될 것이다. 주 하느님의 말이다.’”
62 구약성경 아모스서 9:12 그리하여 그들은 에돔의 남은 자들과 이름으로 불린 모든 민족들을 차지하리라. ─ 이 일을 하실 주님의 말씀이다. ─
63 구약성경 즈카르야서 5:4 ‘나는 저주를 린다. 만군의 주님의 말씀이다. 이 저주는 도둑질하는 자의 집과 이름으로 거짓 맹세하는 자의 집에 들어가 그 집 안에 머무르며 들보와 돌을 없애 버리리라.’”
64 구약성경 말라키서 1:6 아들은 아버지를, 종은 주인을 공경하는 법인데 가 아버지라면 나에 대한 공경은 어디 있느냐? 가 주인이라면 나에 대한 두려움은 어디 있느냐? 이름을 업신여기는 사제들아 만군의 주님이 너희에게 말한다. “저희가 어떻게 당신의 이름을 업신여겼습니까?” 하고 너희가 말한다마는
65 구약성경 말라키서 1:11 그러나 해 뜨는 곳에서 해 지는 곳까지, 이름은 민족들 가운데에서 드높다. 이름이 민족들 가운데에서 드높기에, 곳곳에서 이름에 향과 정결한 제물이 바쳐진다. ─ 만군의 주님께서 말씀하신다. ─
66 구약성경 말라키서 1:12 그러나 너희는 “주님의 제사상이 더럽혀졌으니 그 위에 있는 음식이야 아무러면 어떠냐?” 하고 말하여 이름을 더럽힌다.
67 구약성경 말라키서 2:2 너희가 말을 듣지 않고, 명심하여 이름에 영광을 돌리지 않으면, 가 너희에게 저주를 리고 너희의 축복을 저주로 바꾸어 버리겠다. ─ 만군의 주님께서 말씀하신다. ─ 사실 나는 이미 너희의 축복을 저주로 바꾸어 버렸다. 너희가 명심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68 구약성경 말라키서 2:5 그와 맺은 나의 계약은 생명과 평화의 계약으로서 가 그에게 베푼 것이다. 그 계약은 경외심을 일으켜 그가 나를 경외하고 이름을 두려워하게 하였다.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