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묻고답하기

제목 일흔두 제자의 파견과 복귀에서 카테고리 | 성경
이전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질문 천주교에 입문하고 싶은데 |1|  
작성자박윤식 쪽지 캡슐 작성일2016-01-28 조회수1,820 추천수0 신고

(십자성호를 그으며)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루카 복음 10장의 내용에 일흔두 제자의 파견과 복귀에 관한 내용이다.

 

1 그 뒤에 주님께서는 다른 제자 일흔두 명을 지명하시어, 몸소 가시려는 모든 고을과 고장으로 당신에 앞서 둘씩 보내시며,

2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수확할 것은 많은데 일꾼은 적다. 그러니 수확할 밭의 주인님께 일꾼들을 보내 주십사고 청하여라.

3 가거라. 나는 이제 양들을 이리 떼 가운데로 보내는 것처럼 너희를 보낸다.

4 돈주머니도 여행 보따리도 신발도 지니지 말고, 길에서 아무에게도 인사하지 마라.

5 어떤 집에 들어가거든 먼저 ‘이 집에 평화를 빕니다.’ 하고 말하여라.

6 그 집에 평화를 받을 사람이 있으면 너희의 평화가 그 사람 위에 머무르고,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되돌아올 것이다.

7 같은 집에 머무르면서 주는 것을 먹고 마셔라. 일꾼이 품삯을 받는 것은 당연하다. 이 집 저 집으로 옮겨 다니지 마라.

8 어떤 고을에 들어가든지 너희를 받아들이면 차려 주는 음식을 먹어라.

9 그곳 병자들을 고쳐 주며, ‘하느님의 나라가 여러분에게 가까이 왔습니다.’ 하고 말하여라.

10 어떤 고을에 들어가든지 너희를 받아들이지 않으면 한길에 나가 말하여라.

11 ‘여러분의 고을에서 우리 발에 묻은 먼지까지 여러분에게 털어 버리고 갑니다. 그러나 이것만은 알아 두십시오. 하느님의 나라가 가까이 왔습니다.’

12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그날에는 소돔이 그 고을보다 견디기 쉬울 것이다.”

 

17 일흔두 제자가 기뻐하며 돌아와 말하였다. “주님, 주님의 이름 때문에 마귀들까지 저희에게 복종합니다.”

18 그러자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이르셨다. “나는 사탄이 번개처럼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을 보았다.

19 보라, 내가 너희에게 뱀과 전갈을 밟고 원수의 모든 힘을 억누르는 권한을 주었다. 이제 아무것도 너희를 해치지 못할 것이다.

20 그러나 영들이 너희에게 복종하는 것을 기뻐하지 말고, 너희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을 기뻐하여라.”

 

문제 1] 예수님의 열두 제자와 루카 복음에만 나오는 일흔두 제자와의 관계는?

문제 2] 2절에서 “수확할 것은 많은데 일꾼은 적다. 그러니 수확할 밭의 주인님께 일꾼들을 보내 주십사고 청하여라.”에서 왜 예수님께서 당신에 앞서 제자를 파견하시면서 ‘주인님께’ 청하라고 하였으며, 이 내용의 구체적인 뜻은?

문제 3] 4절에서 아무리 바빠도 그렇지 ‘길에서 아무에게도 인사하지 마라.’라고 하는 다른 이유가 있는지?

문제 4] 7절에서 선교를 하려면, 만남을 해야 하는데, 굳이 ‘이 집 저 집으로 옮겨 다니지 마라.’라고 하는 이유는?

문제 5] 17절에서 “주님의 이름 때문에 마귀들까지 저희에게 복종합니다.”에서 ‘마귀’는 무엇을 뜻하며, ‘마귀들까지 복종’은 구체적으로 무엇을 의미합니까?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