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묻고답하기

제목 Re: 참고로 보세요. 카테고리 | 성경
이전글 질문 세레명을 한개이상 또는 여러개 모아서 사용할수 있나요? |11|  
다음글 질문 민수기 |1|  
작성자김종업 쪽지 캡슐 작성일2021-07-26 조회수2,130 추천수1 신고

 

 

 

참고로 보세요.

 

내게는 영원히 책임져줄 보호자가 있다네♬ (요한16,5-11)

스크랩 인쇄

김종업 [rlawhddjq] 쪽지  캡슐

2021-05-11 ㅣNo.146729

 

 

 부활 제6주간 화요일(5/12)   

  2021년 5월 11일 [부활 제6주간 화요일]

 

내게는 영원히 책임져줄 보호자가 있다네

(요한16,5-11)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이제 나는 나를 보내신 분께 간다그런데도 어디로 가십니까?’ 하고 묻는 사람이 너희 가운데 아무도 없다. 6 오히려 내가 이 말을 하였기 때문에 너희 마음에 근심이 가득 찼다.

베드로와 토마스가 여쭈었었는데(요한13.14.) 그러나 그들이 어디로 가십니까?’ 물었던 것은 예수님께서 어디를 왜 가셔야 하는지 그 이유목적을 물어본 것이 아니라 기적과 능력의 스승께서 자신들에게 힘이 되어 주시지 않고자신들의 소원을 다 이루지 못했는데 떠나신다니 그것이 걱정이 되어 물었던 것이다.

   

그래서 예수님께서 떠나시는 이유를 말씀해 주신다.

그러나 너희에게 진실을 말하는데내가 떠나는 것이 너희에게 이롭다내가 떠나지 않으면 보호자께서 너희에게 오지 않으신다그러나 내가 가면 그분을 너희에게 보내겠다.

   

(요한14,16.18) 16 “내가 아버지께 청하면아버지께서는 *다른 보호자를 너희에게 보내시어영원히 너희와 함께 있도록 하실 것이다. 18 나는 너희를 고아로 버려두지 않고 너희에게 다시 오겠다.”

사람의 모습으로 우리의 보호자 역할을 하셨던 예수님께서 구원의 진리로 십자가에서 대속으로 죽으시고 부활하셔서 승천하신 후 다른 모습으로곧 우리를 뚫고 들어오실 영의 모습으로 다른 보호자 성령으로 오심을 말씀하신 것이다그렇게 위(하늘)의 것으로 하나 되는 것이다.

   

(요한3,3) 3 그러자 예수님께서 그에게 이르셨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에게 말한다누구든지 위로부터 태어나지 않으면 하느님의 나라를 볼 수 없다.”

성령은 하느님의 영이시며 그리스도의 영이시다.

   

(로마8,9) 9 그러나 하느님의 영이 여러분 안에 사시기만 하면여러분은 육 안에 있지 않고 성령 안에 있게 됩니다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을 모시고 있지 않으면그는 그리스도께 속한 사람이 아닙니다.

예수님께서 떠나셔야 하느님의 뜻인 죄인들의 구원을 위한 대속그 구원의 진리를 십자가에서 다 이루셔야죽으시고 부활하시어 승천하셔야하느님 아버지께 가셔야 성령께서 그 십자가를 근거로 예수님을 진리로우리의 구원을 완성하실 수 있는 것이다.

   

(로마8,1-2) 1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 있는 이들은 단죄를 받을 일이 없습니다. 2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생명을 주시는 *성령의 법이 그대를 죄와 죽음의 법에서 *해방시켜 주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사건 때에그리고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님을 세 번이나 뵙고도 믿음이 없었던 제자들이다그러나 성령이 오신 후 그분을 받고주님을 믿게 되었다는 사실을 놓치지 말자성령을 받아야 앞에 묵상한 성령의 법곧 그리스도의 피로 얻는 생명새 계약과 다음구절의 말씀을 믿을 수 있다.

   

보호자께서 오시면 죄와 의로움과 심판에 관한 세상의 그릇된 생각을 밝히실 것이다.

세상의 審判곧 도덕과 윤리선악의 심판이 그릇된 것이라 하신다그 말씀은 세상의 관점사람의 자기 의로움으로는 구원을 받을 수 없다는 말씀이신 것이다성경은 인간의 의로움을 개짐(똥걸레)이라 하시며 인정하지 않는다완전한 나라미움시기질투가 없는 그 하느님 나라에 들어가려면 인간의 의로움으로는 안 되기 때문이다.

인간의 사랑의로움은차별적이며 원수를 위해 죽어줄 수 없는순간적이며 한시적이기 때문이다그래서 인간의 의로움영광을 위한 삶신앙이 하느님의 뜻진리를 벗어난 죄불의인 것이다. (죄 -하마트리아과녁을 벗어나다.)

   

(요한5,44) 4 자기(사람)들끼리 영광을 주고받으면서 한 분이신 하느님에게서 받는 영광은 추구하지 않으니너희가 어떻게 믿을 수 있겠느냐?

   

(로마10,3) 3 하느님에게서 오는 의로움을 알지 못한 채 자기의 의로움을 내세우려고 힘을 쓰면서하느님의 의로움에 복종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요한12,42-43) 42 사실 지도자들 가운데에서도 많은 사람이 예수님을 믿었지만바리사이들 때문에 회당에서 내쫓길까 두려워 그것을 고백하지 못하였다. 43 그들이 하느님에게서 받는 영광보다 사람에게서 받는 영광을 더 사랑하였기 때문이다.

요런 상태가 죄()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대속그 진리로 받는 하늘의 의로움영광이다.

   

그들이 죄에 관하여 잘못 생각하는 것은 나를 믿지 않기 때문이고,

   

예수님만이 구원의 진리이시다.

(요한14,6) 6 예수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다나를 통하지 않고서는 아무도 아버지께 갈 수 없다.

   

10 그들이 의로움에 관하여 잘못 생각하는 것은 내가 아버지께 가고 너희가 더 이상 나를 보지 못할 것이기 때문이며,

예수님의 대속이 참 의로움이다원수를 위해 죽어 주시는 영원한 의로움이다.

   

(로마5,10) 10 우리가 하느님의 원수였을 때에 그분 아드님의 죽음으로 그분과 화해하게 되었다면화해가 이루어진 지금 그 아드님의 생명으로 구원을 받게 되리라는 것은 더욱 분명합니다.

   

11 그들이 심판에 관하여 잘못 생각하는 것은 이 세상의 우두머리가 이미 심판을 받았기 때문이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대속으로 죽으셨다는 것은세상은 불가능하다는 것이다세상의 재물명예사랑의로움그 인간들의 것으로는 구원 받을 수 없음이다그것이 이미 심판을 받았음이다그리스도의 대속십자가를 진리로 믿는 것이 용서생명이다.

우리의 사랑의로움으로 받는 구원이라면 그 누가 받을 수 있겠는가우리의 구원을 우리에게 맡기셨다면 단 한 사람도 구원 받을 수 없다그래서 예수님께서 죽으러 오신 것이다.

지금까지 묵상했듯이 구원은 믿음으로 받는 것이지 우리가 행한 의로움으로 받는 것이 아니다또 성경 여러 곳에서 말씀하셨다인간의 의로움은 기억하지 않으신 단다.

   

(예제33,13) 13 내가 의인에게 반드시 살 것이라고 하였어도그가 자기의 의로움만 믿고 불의를 저지르면그의 의로운 행위는 하나도 기억되지 않은 채자기가 저지른 불의 때문에 죽을 것이다.

하느님의 의로움을 믿지 않고 사람이 자신의 의로움을 믿는 것이 不義인간의 의로움은 구원의 능력이 없기 때문이다카운트가 안 된다는 말씀이다.

   

(티토3,5) 5 하느님께서 우리를 구원해 주셨습니다우리가 한 의로운 일 때문이 아니라 당신 자비에 따라성령을 통하여 거듭나고 새로워지도록 물로 씻어 구원하신 것입니다.

우리가 붙들고 가야 할 말씀이다우리의 행위를 가지고 가면 심판이다.

   

천주의 성령님영원한 보호자 되심에 감사 하나이다아버지의 뜻을 이루소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