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묻고답하기

제목 성서 그대로 이해 하시면 됩니다 카테고리 | 성경
이전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질문 저 세래명은 성경책에 나오는 사람들 이름으로도 |1|  
작성자유재범 쪽지 캡슐 작성일2007-11-21 조회수555 추천수0 신고
하느님의 나라와 부자
17 예수님께서 길을 떠나시는데 어떤 사람이 달려와 그분 앞에 무릎을 꿇고, “선하신 스승님, 제가 영원한 생명을 받으려면 무엇을 해야 합니까?” 하고 물었다.
18 그러자 예수님께서 그에게 이르셨다. “어찌하여 나를 선하다고 하느냐? 하느님 한 분 외에는 아무도 선하지 않다.
19 너는 계명들을 알고 있지 않느냐? ‘살인해서는 안 된다. 간음해서는 안 된다. 도둑질해서는 안 된다. 거짓 증언을 해서는 안 된다. 횡령해서는 안 된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여라.’”
20 그가 예수님께 “스승님, 그런 것들은 제가 어려서부터 다 지켜 왔습니다.” 하고 대답하였다.
21 예수님께서는 그를 사랑스럽게 바라보시며 이르셨다. “너에게 부족한 것이 하나 있다. 가서 가진 것을 팔아 가난한 이들에게 주어라. 그러면 네가 하늘에서 보물을 차지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와서 나를 따라라.”
22 그러나 그는 이 말씀 때문에 울상이 되어 슬퍼하며 떠나갔다. 그가 많은 재물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다.
23 예수님께서 주위를 둘러보시며 제자들에게 말씀하셨다. “재물을 많이 가진 자들이 하느님 나라에 들어가기는 참으로 어렵다!”
24 제자들은 그분의 말씀에 놀랐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그들에게 거듭 말씀하셨다. “얘들아, 하느님 나라에 들어가기는 참으로 어렵다!
25 부자가 하느님 나라에 들어가는 것보다 낙타가 바늘귀로 빠져나가는 것이 더 쉽다.”
26 그러자 제자들이 더욱 놀라서, “그러면 누가 구원받을 수 있는가?” 하고 서로 말하였다.
27 예수님께서는 그들을 바라보며 이르셨다. “사람에게는 불가능하지만 하느님께는 그렇지 않다. 하느님께는 모든 것이 가능하다.”
============================================================================================
 
즉 사람의 의지 만으로는 불가능 하지만 온전히 자신을 주님께 믿고 의지하면 성령으로 인하여 이루어 주신다는 뜻입니다.
이는 다르게 말해서 만일 부자가 가진것을 다 나누어 주고 온전히 따른다면 그것은 사람만의 힘이 아니라 온전히 성령의 도우심이라는 의미 입니다. (성령을 따르고 따르지 않고는 온전히 인간의 의지 입니다.)
 
 
 
 
 
 
따름과 보상
28 그때에 베드로가 나서서 예수님께 말하였다. “보시다시피 저희는 모든 것을 버리고 스승님을 따랐습니다.”
29 예수님께서 말씀하셨다.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 누구든지 나 때문에, 또 복음 때문에 집이나 형제나 자매, 어머니나 아버지, 자녀나 토지를 버린 사람은
30 현세에서 박해도 받겠지만 집과 형제와 자매와 어머니와 자녀와 토지를 백 배나 받을 것이고, 내세에서는 영원한 생명을 받을 것이다.
31 그런데 첫째가 꼴찌 되고 꼴찌가 첫째 되는 이들이 많을 것이다.”
========================================================================================
 
이 역시 성서 그대로를 이해 하시면 됩니다.
간단히 설명하자면 구원의 약속입니다.
모든 것을 버리고 주님을 따름에 대한 구원과 지금의 박해와 고생을 하느님께서 알고 계심과 그에 대한 구원과 축복의 약속이지요. ^^
 
첫째가 꼴지되고 꼴찌가 첫째 된다는 의미는 지금 칭송받아도 소용없고 지금 고난 받고 멸시받아도 개의치 말라라는 의미입니다.
율법학자와 바리사이파 사람, 부자는 당시의 첫째 되는 사람이었습니다. ^^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