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묻고답하기

제목 성경에서 하느님과 직접 대화한 분은? 카테고리 | 성경
이전글 질문 성경쓰기 줄바꿈  
다음글 질문 예수님의 거룩한 변모의 의미가 무엇인가요? |1|  
작성자박윤식 쪽지 캡슐 작성일2010-11-03 조회수483 추천수0 신고

야곱이 하느님과 씨름하다[창세 32.23-31]

 

바로 그 밤에 야곱은 일어나, 두 아내와 두 여종과 열한 아들을 데리고 야뽁 건널목을 건넜다. 야곱은 이렇게 그들을 이끌어 내를 건네 보낸 다음, 자기에게 딸린 모든 것도 건네 보냈다. 그러나 야곱은 혼자 남아 있었다. 그런데 어떤 사람이 나타나 동이 틀 때까지 야곱과 씨름을 하였다. 그는 야곱을 이길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야곱의 엉덩이뼈를 쳤다. 그래서 야곱은 그와 씨름을 하다 엉덩이뼈를 다치게 되었다. 그가 “동이 트려고 하니 나를 놓아 다오.” 하고 말하였지만, 야곱은 “저에게 축복해 주시지 않으면 놓아 드리지 않겠습니다.” 하고 대답하였다. 그가 야곱에게 “네 이름이 무엇이냐?” 하고 묻자, “야곱입니다.” 하고 대답하였다. 그러자 그가 말하였다. “네가 하느님과 겨루고 사람들과 겨루어 이겼으니, 너의 이름은 이제 더 이상 야곱이 아니라 이스라엘이라 불릴 것이다.” 야곱이 “당신의 이름을 알려 주십시오.” 하고 여쭈었지만, 그는 “내 이름은 무엇 때문에 물어보느냐?” 하고는, 그곳에서 야곱에게 복을 내려 주었다. 야곱은 “내가 서로 얼굴을 맞대고 하느님을 뵈었는데도 내 목숨을 건졌구나.” 하면서, 그곳의 이름을 프니엘이라 하였다.

 

1. 야곱이 하느님과 씨름을 하고,하느님을 만난 것으로 이해할 수 있는데, 신약말고[예수님 시대는 제외] 구약에서 이렇게 실제적으로 하느님과 만나서 대화한 경우가 어떤 게 있나요?

2. 신약 루카 복음에서 가브리엘 천사가 마리아를 만나 잉태 소식을 직접 전한 것으로 나오는데 신구약 전반에 이렇게 리얼하게 천사와 이야기하는 경우가 있나요?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