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묻고답하기

제목 [RE:1962] 통신교리 카테고리 | 천주교
이전글 질문 통신 교리는 어떻게 신청하면 되죠?  
다음글 질문 "면직"이란?  
작성자한시몬 쪽지 캡슐 작성일2003-12-06 조회수581 추천수0 신고

주님의 평화!

 

장 희선 님, 안녕하세요?

 

저도 군에서 세례를 받았습니다만 각 부대에는 군종 신부님이 계시고 주일마다 미사를 봅니다. 미사를 할 성당이나 장소가 준비되어 있지 않으면 인근 지역의 성당에서 미사를 볼 수 있도록 군에서는 배려하고 있습니다.

 

근무하는 지역이 이러한 문제가 여의치 않으면 우선 세례를 받아야 하므로 통신 교리를 받는 것도 좋겠습니다. 혼배성사는 세례를 받은 다음에 할 수 있고 만일 세례 이전에 결혼을 하고 싶다면 관면혼배를 받으면 됩니다.

 

통신 교리에 대해서는 이 아래에 올려드리는 사항을 참고로 하시면 될 것이며 더 알고 싶으시면 본 ’천주교 묻고 답하기’의 찾기 기능에서 ’제목’난에 ’혼배’라고 치시면 여러가지 다양한 답변들이 있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목: 통신 교리

 

통신교리는 우선 인터넷 사이트에서 통신교리에 관한 여러가지 궁금한 사항을 먼저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그 주소는 http://www.cdcc.co.kr 입니다.

 

통신교리는 본당사무실을 통해서 접수할 수도 있고 메일이나 개인적으로 직접 전화를 걸어 접수할 수도 있습니다. 전화번호는 (02) 2274-1843입니다. 그리고 통신교리 기간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다고 하는데 빠른 사람은 몇개월(5-6개월), 긴 사람은 1년 이상도 걸린다고 합니다. 아마 참여 정도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요. 그리고 통신교리를 완전히 이수한 사람도 본당에서 영세받기 전에 간단한 보충교리가 있는데 이것은 본당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으므로 해당되는 성당의 안내에 따르면 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사이트에 가시면 통신교리에 대해서는 상세히 나와 있습니다만 다음의 내용도 함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가톨릭 교리 통신강좌 안내 *

 

- 통신강좌는 천주교 교리를 공부하고 싶어도 성당의 정규 교리반(예비자 교육)에 참여할 수 없는 분들을 위한 것입니다. (예: 성당이 멀리 떨어진 벽지에 사시는 분, 교리 시간을 내기가 어려운 직장인, 장기 입원환자, 해외취업자, 군인, 수인 등 등)

 

- 통신강좌는 직접 본인에게 책을 우송하여 드리고 각자가 집이나 직장에서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입니다.

 

- 본 강좌는 한 권(생명의 길)의 교재와 12회로 구성된 문제지를 우편으로 주고 받는 방법입니다.

 

- 통신강좌를 원하시는 분은 이름, 성별, 생년월일, 우편번호, 주소(통반/문패이름까지), 학력, 직업(직장명), 신청동기, 본당(세례받을 성당)을 적어서 편지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교재는 무료이지만 우송료는 본인 부담이므로 통상우표 20장 (혹은 이에 상응하는 현금 또는 소액환)을 동봉하셔서 가능한 등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가끔 우편물의 배달사고가 있을 수도 있으니 신청 후 2주가 지나도 교재(생명의 길)가 오지 않으면 저희에게 전화 연락바랍니다.

 

- 보낼곳: (우 100-652) 서울 중앙우체국 사서함 5234호

 

가톨릭교리통신교육회

 

전화: 02-2274-1843

..................

 

* 꼭 알아야 할 사항 *

 

1. 통신교리를 시작하시려는 분은 먼저 세례받을 성당의 신부님이나 수녀님께 세례에 필요한 절차를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 통신교리 수료자는 수료증을 본당에 제출한 후 반드시 보충교리에 참석하셔야 합니다.

 

3. 매주 미사에 참례하고 신부님이나 수녀님 또는 사무장님의 확인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