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묻고답하기

제목 Re: 다미아노를 추천합니다. 카테고리 | 천주교
이전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질문 아들을 위해 한번 더 부탁을  
작성자한정식 쪽지 캡슐 작성일2005-03-08 조회수647 추천수0 신고

저가 추천한 부군의 세례명이 마음에 들었다니 다행입니다.  이제 다시 다드님의 세례명을 부탁하셨는데 그 아드님이 장래에 의사가 될 수 있을지도 모르겠군요. 의사들의 수호성인인 다미나노 성인을 추천해 드리며 이 아래에 관련 해설릉 붙여드립니다.

 

올려주신 다른 정보가 없기에 자매님이 올려주신 글의 내용으로만 보아 저에데 떠오르는 감으로 다미아노를 추천해 드립니다. 이 다미아노 성인의 축일은 9/26일이고 고스마와 형제로서 함께 사람들의 병을 고쳐주며 일생을 살다가 순교하신 성인입니다. 다미아노에 대한 더 상세한 내용은 다음의 사이트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http://blog.empas.com/puresoul00/3732688

* 성 다미아노, Damianus (09월 26일) 연대미상 시리아 순교
성고스마와 성다미아노 순교자(303년 순교)

축일 : 9월 26일

다미아노는 '길들이다' 또는 '백성'이란 뜻에서 유래된 이름이다.

그들이 4세기 초경 디오클레시아노 박해 때 시리아에서 순교했다는 것 이외에 그들에 관해 전해지고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그들의 묘지 위에 세워진 교회는 유스티아노 황제에 의해 확장되었다. 두 성인에 대한 공경은 동서양에서 빠르게 퍼졌다. 그들에게 경의를 표하는 뜻으로 콘스탄티노플에 유명한 성당이 세워졌다. 그들의 이름은 아마 6세기경쯤 미사 전문에 기록되었을 것이다.

전승에 따르면 그들은 아라비아에서 쌍둥이로 태어났고, 의사가 되기 위한 교육을 받았다고 전해진다. 그들은 자신들이 한 일에 대해 돈을 받지 않았기 때문에 '청렴한 사람들'로 불리어 동양에서는 존경받는 사람들이다. 그같이 뛰어난 사람들이 박해중에 눈에 띄지 않게 도망간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결국 그들은 체포되어 참수되었다.

설명 : 우리는 오랫동안 예수님의 신성에 대한 증거로 그분의 기적을 뚜렷이 의식하고 있었던 것 같다. 우리는 예수님의 행동이 어떤 다른 의미를 지니는지에 대해서는 별로 생각지 않는다. 그래서 사람들의 병을 간단히 치유하면서 예수께서 쏟으시는 관심을 때때로 지나쳐 버리고 만다.

'거기에서 나오는'힘은 하느님께서 당신 약속을 드러내시기 위해 인간 역사 속에 결정적으로 뛰어드셨다는 하나의 징표였다. 그리고 하느님의 사랑은 그의 형제 자매들의 고통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의 마음 속에서 구체화되었다. 또 하느님의 구원은 몸과 영혼이 하나로 맺어진 하나밖에 없는 존재인 인간 전체를 위한 것임을 그리스도인들이 생각하게 한다.

인용 : "여러분의 몸은 여러분이 하느님께로부터 받은 성령이 계시는 성전이라는 것을 모르십니까? 여러분의 몸은 여러분 자신의 것이 아닙니다. 하느님께서는 값을 치르고 여러분의 몸을 사셨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자기 몸으로 하느님의 영광을 드러내십시오." (1고린 6,19-20)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