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묻고답하기

제목 레지오의 목적, 정신 봉사에 대한 설명입니다 카테고리 | 천주교
이전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질문 [기초신학] 가톨릭에서의 신앙개념  
작성자한정식 쪽지 캡슐 작성일2006-10-13 조회수443 추천수0 신고
레지오의 목적, 정신 및 봉사는 각각 교본의 제 2장과 3장 및 4장에 이어서 나오는 내용으로서 교본에서 설명하는 바 그대로인데, 레지오의 목적은 단원들의 성화를 통하여 하느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데 있으며 교회의 지도에 따라, 악으로 상징되는 뱀의 머리를 바수고 그리스도 왕국을 세우는 성모님과 교회의 사업에 기도와 활동으로 협력함으로써 이 목적을 달성합니다.


레지오 마리애의 정신은 성모 마리아의 정신입니다. 레지오는 성모님의 깊은 겸손과 온전한 순명, 천사 같은 부드러움, 끊임없는 기도, 갖가지 고행과 영웅적인 인내심, 티 없는 순결, 천상적 지혜, 용기와 희생으로 바치는 하느님께 대한 사랑을 갖추고자 열망하며, 무엇보다도 성모님이 지니신 그 높은 믿음의 덕을 따르고자 갈망합니다.


교본에 나오는 ‘성화’라는 단어는 인간이 하느님의 마음처럼 거룩하게 되는 모습을 말합니다. 그래서 레지오는 우리 천주교 신자들 개개인의 신앙심을 높여서 하느님께 영광을 드릴 수 있도록 하는데 그 근본적인 목적이 있는 것입니다. 마귀 또는 사탄이라고 부르는 악마는 우리가 하느님께 가까이 가려는 마음을 방해합니다. 그래서 레지오 제대에 차려진 성모님 상은 마귀로 상징되는 뱀의 머리를 밟고 있는데, 이는 우리 레지오 단원들이 성모님과 함께라면 그러한 악마도 능히 물리칠 수 있다는 뜻을 더불어 포함하고 있습니다.


성모님은 어려서부터 천성이 참으로 착하시고 온 마음으로 하느님을 공경했습니다. 그래서 하느님께서는 이렇게 착하신 성모님을 특별히 택하셔서 성자 하느님이신 예수님을 이 땅에 내려 보냈던 것입니다. 레지오는 성모님의 군대이기 때문에 성모님의 그러한 착한 겸손과 하느님의 말씀을 잘 따르는 순수한 마음의 순명 정신, 어려움을 참아내는 인내심, 그리고 악마인 뱀의 머리도 바수어 버릴 수 있는 용맹스러운 용기와 하느님을 위하여 바치는 희생정신을 온전히 본받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레지오 봉사는 레지오 단원의 봉사 정신에 관한 내용이므로 레지오 단원의 영성에 해당되는 것입니다. 영성이란 말은 하느님을 향하는 품성을 이야기 합니다. 레지오 단원은 자신이 몸소 노력 봉사를 통하여 하느님께서 바라시는 대로 이웃을 돕고 사랑하며 하느님을 잘 모르는 불쌍한 영혼들을 구원의 길로 인도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레지오의 봉사에 있어서, 교본은 바오로 사도의 로마서, 에페소서 등의 편지 서간에서 5가지 구절을 뽑아서, 레지오 단원들의 봉사 활동에 참고하도록 가르치고 있는데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하느님께서 주시는 은총과 신앙심의 무기로 완전 무장하여 활동에 임하라.

2. 세상을 본뜨지 말고 성스러운 생활로써 하느님을 기쁘게 해 드려라.

3. 활동 중에 어떤 어려움이나 고통이 있어도 피해서는 안 된다.

4. 예수님이 우리를 사랑하는 것처럼 우리도 사랑의 계명을 실천해야 한다.

5. 활동 목표를 정하여 꾸준하게 인내심을 가지고 끝까지 달려서 도달한다.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