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묻고답하기

제목 Re:천주교에서 성인까지 모시는 이유가? 카테고리 | 천주교
이전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질문 [질문]성직자가 되는 방법은??  
작성자김현호 쪽지 캡슐 작성일2007-01-23 조회수404 추천수0 신고

국가에서도 국가를 위하여 자신을 희생을 하거나 중요한 일을 하신 분들은 유공자라고 하여 그 분의 공적을 널리 알리고 또 그 후손들에게는 일정한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현충일이라고 특별한 날을 정해 특별히 감사드리고 기억하고 있지요. 이는 그 분들의 공적을 잊지 말자는 뜻과, 우리 모두 그 분을 본 받자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톨릭에서도 예수님과 성모님 뿐만 아니라 많은 성인들도 그 분들의 공적을 잊지 않도록 되새기며, 우리 모두가 그 분들을 본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자는 의미가 있겠지요. 또한 가톨릭에서는 성모님과 더불어 많은 성인들을 기억하고 또 그 분들과 함께 기도하며 그 분들이 우리를 위하여 기도를 드려 달라고 부탁드립니다. 물론 천국에 가 계신 성모님과 많은 성인들이 우리를 위하여 기도를 해 주시면 더욱 좋지 않겠습니까.

 

그리고 세례명에 성인명을 따라 작명하는 것도 그 이름의 성인을 따르겠다고 다짐하는 것과 다름이 없습니다. 그래서 세례명을 정할 때는 이름뿐만 아니라 그 분의 행적이나 삶을 잘 살펴보고 정하는 것이 당연하리라는 것은 아실 수 가 있을 것입니다. 지금의 우리가 이렇게 편안하게 하느님과 만날 수 있는 것은 많은 성인들의 피와 노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당연히 기억하고 그에 마땅한 존경을 드리는 것이지요.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