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묻고답하기

제목 어떻게 답변을 해야할까요>? 카테고리 | 천주교
이전글 질문 이런 상황에서 성호경을 받쳐야 하나요?  
다음글 질문 성가 399번 부터는 왜 부록인지 |1|  
작성자김민수 쪽지 캡슐 작성일2007-06-17 조회수443 추천수0 신고

제가 제 블로그로 <천주교와 개신교의 차이입니다.>라는 글을 올려놓았는데, 한 개신교인이

6에 대한 견해 '외경'은 1546년에 '정경'에 포함시켰는데. 외경을 정경에 포함시킨 이유는 '죽은 자를 위한 기도'와 '천사들의 중보'와 '연옥설'과 '공덕설' 등의 교리를 성경에서는 찿을 길이 없으므로 그들의 교리를 정당화 하기 위해서 포함시킨 것입니다. 외경은 권위가 66권의 정경보다 떨어지는 것으로서, 카톨릭교회는 70인 희랍어역본과 불가 타라틴어역본을 성경으로 받아들인 것입니다.

개신교처럼 유대인들조차 구약에 있어서 권위가 있는 마소렛사본(66권의 구약, 외경은 정경으로 안받아 들임)을 정경으로 인정하고 있는 것을 기억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신약의 저자들이 외경에서 인용한 일이 없습니다. 주후 4세기까지 신약교회가 하나님의 섭리에 의하여 결집한 정경 목록 중에서 외경은 하나도 들어 있지 않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외경을 쓴 저자중 한 사람도 자기가 쓴 글이 여호와께 영감을 받아 말한 것이라고 말한자는 아무도 없습니다. 외경은 역사적,연대적 ,지리적 과오를 많이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외경에는 정경과 반대되는 그릇된 교리와 행위를 가르치는 것이 있습니다.

거기서는 거짓말이 허락되었고, 자살과 암살 행위 까지도 정당화 되었고, 공로를 세우므로 구원을 받는다는 것, 죽은 자들을 위해서 기도하는 것 등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외경을 성경에 포함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이런 덧글이 올라왔는데 어떻게 답변을 하면 좋을까요>

참 제 블로그 주소는 http://blog.naver.com/skykms 입니다.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