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묻고답하기

제목 저는 액면만 천주교인입니다. 삼위일체에 관해 질문 있습니다. 카테고리 | 천주교
이전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질문 Re: 1557 관면혼배란? (답변)  
작성자백영철 쪽지 캡슐 작성일2009-07-23 조회수499 추천수0 신고
저는 나일롱 천주교 신자 입니다. 전 친한 친구들 중에는 한국계 천주교인이 별로 없습니다.
 
개신교인들중에서 정말 열심히 교회를 나가는 한국사람들과는 사이가 아주 안좋습니다.
 
그래서 일까요? 제 친구들은 거의 대부분이 외국인들인데. 그중 반 이상이 무슬림들 입니다.
 
아무래도 그들은 타 종교에관해서 적대적이지 않기 때문인것 같기도 하구요.
 
어쨌든,
 
질문1.
가끔가다가 종교얘기를 하곤 하는데, 그들이 삼위일체에 관한 질문만 하면 어떻게 말을 해야 할 지도 모르겠고,
 
자신스스로도 물음을 가질때가 많습니다. 그 친구들은 항상 제게 강조하죠.
 
God is only one. There is only one GOD. There is noone such as son of god. God does not have a son.
 
Do you believe God or son of God? There is only one GOD!
 
질문2.
 
제 친구들은 항상 되묻습니다. 왜 무슬림이 크리스챤의 적인지를요.
 
그들의 주장은. 유대교는 신약을 부정하고, 예수를 믿지않으며 마리아님을 인간말종의 막장형 으로 본다. 부디즘에는 성서말씀이 없고, 힌두는 다신교다. 근데 왜 크리스챤의 친구는 유대교 일까???
 
무슬림은 구약, 신약을 다 믿는다. 이슬람은 예수의 존재와 마리아의 존재를 믿는다. 물론 예수는 하나의 메신져였을 뿐이고, 마리아는 신앙심이 매우매우 거대한 사람 이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예수가 하느님의 아들이 되는 것은 아니다. 우리는 너희가 믿는 것을 다 믿는다. 다만 삼위일체를 부정한다. 유대교도 부정한다. 힌두와 불교는 전혀다른 종교이다. 그런데 왜 우리는 크리스챤 인들에게는 항상 적일까? 몇몇의 사람들은 탈레반 얘기를 하지만 탈레반이 나온것은 십수년 전의 일이다. 우리는 천년이 넘는 역사가 있다. 그런데 왜 우린 너희의 적일까?
 
...
 
이렇게 물어오면 신앙심과 지식의 그릇이 소주잔도 안되는 크기의 저는 이 문제에 대해 답해주기가 너무 곤란할 때가 많습니다. 저들말데로 삼위일체를 부정하면 카톨릭은 종교가 아니라 이론이 되버릴 것 같습니다.
 
신앙심이 곧고 지식이 많은 분의 답변을 기다립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