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묻고답하기

제목 개신교 남친과 대화때문에.. 카테고리 | 천주교
이전글 질문 부활시기에 십자가의 길을 하면 안되나요? |2|  
다음글 답변 Re:개신교 남친과 대화때문에..  
작성자서선미 쪽지 캡슐 작성일2010-04-28 조회수828 추천수0 신고
제가 알아야할게 많아져서 문의드립니다. 제가 모태신앙이라  당연한걸 누굴 이해시키기위해 반박이라는걸 해본적이 없어서요...
결혼할 친구가 대단한 개신교 신자입니다. 저에대해 알기때문에 한번도 교회에 다니는거에 말이 없었는데 갑자기 제게 교회얘기를 꺼내길래 엄청난 걸 알았습니다. 도저히 말도 안되는걸 성경구절을 갖다붙여서 얘기하는데 근거가 없더라구요.. 카톨릭에 대한것도 모르길래 이해시킬려 말은 했지만 제가 아는 성서가 짧아서 할수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몇가지 물어보고싶은게 있습니다.
 
1. 루터가 첨에 수사신부였나요?(어디서 들어서요)  마틴루터는 성경의 해석이 달라져서 나온건가요?
2. 성모님은 이해시켰는데 성모 승천론 이건 성경에 나온게 아니라고 하는데.. 어디 없나요?
3. 면죄부,구원론,연옥설.. 머.. 그런거 때문에 루터가 나왔다고 하는데 대체 그 3가지는 먼가요? (제가 모르는거라..ㅡㅜ 공부안해서 죄송합니다.)
4. 성경에 제사를 없앴다고 했다는데요.. 그래서 제사장은 없다고.. 그래서 사제=제사장이고 그런건 성경이랑 다른거라고 하더라구요.. 그런구절이 있나요?
 
주님이 보여주신 어떤것도 믿지않으며 오직 성경이 답이래요...
제가 그녀석한테 증거를 보여줄수 있는건 성경구절을 보여주는게 제일 정확할거 같은데..
아~정말 힘들게 모르겠네요...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