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반석(磐石)이신 주님 말씀 <(마태7,21-27)
이전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빠다킹 신부와 새벽을 열며(2023.12.09) |1|  
작성자김종업로마노 쪽지 캡슐 작성일2023-12-08 조회수115 추천수2 반대(0) 신고

 

 

  

2023년 12월 07일 [대림 제1주간 목요일]<2>

 

반석(磐石)이신 주님 말씀

 

복음<(마태7,21-27)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21 “나에게 주님주님!’ 한다고 모두 하늘 나라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다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을 실행하는 이라야 들어간다.

하느님의 뜻을 진리로 깨달아 마음에 간직하는 것이 실행()이고 그 깨달음을 삶으로 사는 행실이 있어야 한다.

 

(로마12,1) 1 그러므로 형제 여러분내가 하느님의 자비에 힘입어 여러분에게 권고합니다여러분의 몸을 하느님 마음에 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바치십시오이것이 바로 여러분이 드려야 하는 합당한 예배입니다.

산 제물깨달은 진리를 삶으로 살아내는 것이다그리스도인의 합당한 삶어울리는 삶이다.

 

(요한6,39-40) 39 나를 보내신 분(하느님)의 뜻은그분께서 나에게 주신 사람을 하나도 잃지 않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는 것이다. 40 내 아버지의 뜻은 또아들을 보고 *믿는 사람은 누구나 영원한 생명을 얻는 것이다나는 마지막 날에 그들을 다시 살릴 것이다.”

 

(갈라5,14) 14 사실 모든 율법은 한 계명으로 요약됩니다곧 네 이웃을 너 자신처럼 사랑하여라.” 하신 계명입니다.

 

22 그날에 많은 사람이 나에게, ‘주님주님저희가 주님의 이름으로 예언을 하고주님의 이름으로 마귀를 쫓아내고주님의 이름으로 많은 기적을 일으키지 않았습니까?’ 하고 말할 것이다. 23 그때에 나는 그들에게, ‘나는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한다내게서 물러들 가라불법을 일삼는 자들아!’ 하고 선언할 것이다.”

말씀을 하느님의 뜻()로 받지않고 사람의 말로 받아 지기 의(), 욕망을 위해 행했다면 불법이 된다그것은 아무리 열심을 부려도 하느님의 뜻을 실행하는 것이 아닌 탐욕(貪慾)이다.

() 가리옷 유다도 말씀을 전했고 주님의 이름으로 마귀(魔鬼)를 쫓아냈다.(마르3,13-15) 그러나 자신의 뜻욕망을 위해 했기에 자신의 뜻이 이루어지지 않게 되자 주님을 배반하게 된 것이다.

 

24 그러므로 나의 이 말을 듣고 실행하는 이는 모두 자기 집을 반석 위에 지은 슬기로운 사람과 같을 것이다.

반석(磐石)이신 주님의 말씀곧 하느님의 뜻영광을 드러내는 실행이다.(로마3,23-26)

 

25 비가 내려 강물이 밀려오고 바람이 불어(시련그 집에 들이쳤지만 무너지지 않았다. *반석 위에 세워졌기 때문이다.

반석곧 하느님의 말씀이 지켜 주심이다.

 

(시편18,3) 3 주님은 저의 반석저의 산성저의 구원자 저의 하느님이 몸 피신하는 저의 바위 저의 방패제 구원의 뿔저의 성채이십니다.

 

26 그러나 나의 이 말을 듣고 실행하지 않는 자는 모두 자기 집을 모래 위에 지은 어리석은 사람과 같다.

하느님의 뜻말씀이 아닌 사람(모래-)의 뜻생각말로행한 어리석음이다.

() 바벨탑창세11,2-9)과 카파르나움(루카10,15)에 비유할 수 있다그것이 우상(偶像)이다.

 

27 (그래서비가 내려 강물이 밀려오고 바람이 불어 그 집에 휘몰아치자 무너져 버렸다완전히 무너지고 말았다.”

그러나 끝은 아니다완전히 무너져야 다시 세울 수 있다.

 

(시편71,20) 20 당신께서는 저에게 많은 곤경과 불행을 겪게 하셨지만 저를 *다시 살리셨습니다땅속 깊은 물(쓴물)에서 저를 *다시 끌어 올리셨습니다.

 

(이사54,7-10) 7 “내가 잠시 너를 버렸지만 크나큰 자비로 너를 *다시 거두어들인다. 8 분노가 북받쳐 내 얼굴을 잠시 너에게서 감추었지만 영원한 자애로 너를 가엾이 여긴다.” 네 구원자이신 주님께서 말씀하신다. 9 “이는 나에게 노아의 때와 같다노아의 물이 다시는 땅에 범람하지 않으리라고 내가 맹세하였듯이 너에게 분노를 터뜨리지도 너를 꾸짖지도 않겠다고 내가 맹세한다. 10 산들이 밀려나고 언덕들이 흔들린다 하여도 나의 자애는 너에게서 밀려나지 않고 내 평화의 계약은 흔들리지 아니하리라.” 너를 가엾이 여기시는 주님께서 말씀하신다.

 

(스바3,15) 5 주님께서 너에게 내리신 판결을 거두시고 너의 원수들을 쫓아내셨다이스라엘 임금 주님께서 네 한가운데에 계시니 *다시는 네가 불행을 두려워하지 않으리라.

 

(골로2,22-23.3,1-5) 22 그 모든 것은 쓰고 나면 없어져 버리는 것들에 대한 규정으로인간의 법규와 가르침에 따른 것들일 뿐입니다. 23 그런 것들은 자발적인 신심과 겸손과 육신의 고행을 내세워 지혜로운 것처럼 들리지만육신의 욕망을 다스리는 데에는 아무런 가치도 없습니다. 3,1 *그러므로 여러분은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살아났으니저 위에 있는 것을 추구하십시오거기에는 그리스도께서 하느님의 오른쪽에 앉아 계십니다. 2 위에 있는 것을 생각하고 땅에 있는 것은 생각하지 마십시오. 3 여러분은 이미 죽었고여러분의 생명은 그리스도와 함께 하느님 안에 숨겨져 있기 때문입니다. 4 여러분의 생명이신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때여러분도 그분과 함께 영광 속에 나타날 것입니다. 5 그러므로 여러분 안에 있는 현세적인 것들곧 불륜더러움욕정나쁜 욕망탐욕을 죽이십시오탐욕은 우상 숭배입니다.

 

☧ 아버지!

완전히 무너졌을 때다시 일으켜 주시는 아버지의 은혜자비를 잊지 않게 하소서반석의 말씀이 지켜주시어 사랑감사의 삶을 살게 하소서보호자 성령님과 그리스도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