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엘리사의 매일말씀여행(마르8,11-13/연중 제6주간 월요일)
이전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연중 제6주간 월요일] 오늘의 묵상 (최정훈 바오로 신부) |1|  
작성자한택규엘리사 쪽지 캡슐 작성일2024-02-12 조회수131 추천수0 반대(0) 신고

"[말기의 병자들] 생의 말기에 있는 병자들과 그 가족들이 의료적 측면에서도 인간적 측면에서도 언제나 필요한 보살핌과 동반을 받게 하소서.......!"

 

■ 예수님을 알고 사랑하기

1) 예수님은 마르코복음 8장 11절부터 13절에서와 같이, 바리사이들이 와서 당신과 논쟁하기 시작하였으며, 당신을 시험하려고 하늘에서 오는 표징을 요구하였던 것이어서, 마음속으로 깊이 탄식하며 “어찌하여 이 세대가 표징을 요구하는가?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 이 세대는 어떠한 표징도 받지 못할 것이다.” 라고 말씀하셨고, 그러고 나서 그들을 버려두신 채 다시 배를 타고 건너편으로 가셨습니다.

2) 예수님은, 우리가 시험해서는 안되는 분이시다.

3) 예수님은, 당신께 하늘에서 오는 표징을 요구하는 바리사이들과 관계를 맺으시고, 그들이 당신을 시험하지 못하도록 이끌어 주십니다.

4) 예수님은, 마음속으로 깊은 탄식을 드러내시어, 당신께 하늘에서 오는 표징을 요구하는 바리사이들이 당신을 시험하지 못게 하시려는 마음을 갖고 계십니다.

 

■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은총..

- 예수님께서는 우리를, 참된 그리스도인의 삶으로 초대하시고, 우리가, 하느님을 시험하는 행위는 말이나 행실로써 하느님의 선하심과 전능하심을 시험하는 것임을 기억하도록 이끄시며, 이와 같이 하느님을 시험하는 도전에는 하느님의 사랑, 그분의 섭리와 권능을 의심하는 것이 늘 포함되어 있[1코린 10,9; 탈출 17,2-7; 시편 95(94),9 참조.](교리서 2119항)음을 깨닫도록 변화시켜주십니다.

 

■ 기도합시다..

- 전능하신 아버지 하느님..저희가, ㄷᆢㅇ신을 시험하는 행위는 말이나 행실로써 당신의 선하심과 전능하심을 시험하는 것임을 기억하게 해 주시고, 이와 같이 당신을 시험하는 도전에는 당신의 사랑, 당신의 섭리와 권능을 의심하는 것이 늘 포함되어 있[1코린 10,9; 탈출 17,2-7; 시편 95(94),9 참조.](교리서 2119항)음을 깨닫는 참된 그리스도인이 되게 하소서..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비나이다..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