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조욱현 신부님 복음: 요한 10,1-10: 나는 양이 드나드는 문이다
이전글 넘치게 하려고 왔다_반영억 신부님 |1|  
다음글 엘리사의 매일말씀여행(요한 10,1-10/부활 제4주간 월요일)  
작성자최원석 쪽지 캡슐 작성일2024-04-22 조회수187 추천수3 반대(0) 신고

 

 

양 우리에 들어갈 때에 문으로 들어가지 않고 다른 데로 넘어 들어가는 자는 도둑이며 강도다.”(1목자가 드나드는 은 바로 성경을 의미한다성경은 우리를 하느님께로 데려다주고 우리에게 하느님에 관한 지식을 열어주기 때문이다성경은 우리를 그분의 양 떼로 만들어 주며 우리를 이리떼로부터 막아준다부활하신 주님은 바로 하느님의 말씀이시니 우리를 아버지께로 인도하는 문이시고우리를 보살피는 목자이시다. “문으로 들어가는 이는 양들의 목자다.”(2목자는 그리스도를 통하여 들어가는 사람이다그는 그리스도를 본받으며 그리스도의 겸손을 잘 아는 사람이다양들의 목자는 가르침의 은사를 받은 사람이며문을 이용한다온 마음으로 삶으로써 우리에 들어가는 사람이다그는 다른 모든 이에게 그들이 배불리 먹고 이후로도 계속 먹어야 할 말씀의 양식을 보여 줌으로써 그들을 양들처럼 풀밭으로 인도한다그 목자는 말씀곧 성경을 어떻게 이해하고 또 멀리해야 하는 가르침이 어떤 것인지 가르치며 인도한다.

 

문지기는 목자에게 문을 열어준다.”(3문지기는 주님이시다주님께서는 당신 자신을 으로 또는 목자로 표현하신다문지기는 문을 열어주는 사람이다그러니 당신을 열어주는 이는 당신 자신을 눈에 보이게 드러내 보여 주시는 분이시다그분은 문이시며 진리이시다문을 열어주시는 분이 우리 모두를 진리 안으로 이끌어 주실 것이다목자는 이들을 이름으로 부른다그리고 그들은 목자를 따른다양들은 그들이 듣기 좋아하는 목소리를 지닌 목자를 따른다이 목자는 양들을 앞에서 이끄신다양들 앞에서 양들이 따라가야 할 곳으로 앞장서서 간 분은 죽은 이들 가운데서 되살아나 다시는 죽지 않는 주님이시다이 양들은 낯선 사람의 목소리를 알지 못하기 때문에 도망친다우리는 목자의 소리를 따라야 한다주님께서 목자로서 문을 통해 우리를 부르실 때그분을 따라야 할 것이다.

 

나는 문이다.”(9그리스도는 아버지의 문이시다구약과 신약의 모든 백성이 그 문을 통하여 아버지께로 들어가게 된다곧 그리스도라는 문을 통하여 모두가 하느님과 일치하게 된다그분은 길이시다당신 자신을 통하여 우리를 인도하시기 때문이다그분은 우리를 안으로 들여보내 주는 문이시며우리를 물가에서 쉬게 하시고 푸른 풀밭으로 인도하여 그곳에 머무르게 하는 목자이시다(시편 23,2 참조). “나는 양들이 생명을 얻고 또 얻어 넘치게 하려고 왔다.”(10이것은 사랑으로 행동하는 믿음”(갈라 5,6)을 말한다이러한 살아있는 믿음으로 그들은 우리로 들어가고 생명을 얻는다의로운 사람은 믿음으로 살기 때문이다(로마 1,17 참조). 끝까지 견디는 사람은 생명을 얻을 뿐 아니라이 문을 통하여 들어감으로써즉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으로써 생명을 얻고 또 얻어 넘치게” 된다진리를 통한 자유와 기쁨을 누리며 구원받은 자의 삶을 사는 우리 신앙인이 되어야 할 것이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