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동영상 세부 내용 목록: 나해 연중 제22주일 전례성경 공부/묵상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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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소순태 | 작성일2024-09-08 | 조회수37 | 추천수0 | 반대(0) 신고 |
+ 찬미 예수님! 1. (제1항) 다음의 바로가기... 에 접속하면, 위의 제목의 전례성경 공부/묵상 동영상 세부 내용 목록을 활용하여 필요시 언제든지 이 동영상 중의 콘텐츠들을 손쉽게 엑세스 할 수 있습니다[저작권자: 교수 소순태 마태오 (Ph.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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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상세한 세부 내용 목록] 오늘의 전례성경 묵상 동영상에서 교재 본문 중의 특정 내용들에 대한 추가 설명들이 주어지고 있는 부분들:
* 시작 기도 및 복습 안내: 00:00-01:01-02:27 * 주님의 기도에서 '아버지의 나라가 오시며'는 아버지의 통치(regnum, reign, dominion)가 오시며'의 의미이다: 01:01-01:47 * 오늘의 독서들의 주제; 02:27-05:02; 31:47-33:32; * 오늘의 3분 복음/교리 묵상: 05:02-08:08 인호가 박히는 성사들은 몇 개이며 어느 성사들일까: 07:33-07:57 * 오늘의 독서들에서 발췌된 바들: 07:57-13:53 * 시나이 산기슭에서 발생한 금송아지 사건의 결과는 무엇일까; 신명기 안내: 08:54-10:26 * 하느님께서 창조하신 모든 사물들은 모두 선하다: 10:26-11;28 * '성령칠은'은 어떠한 은총들일까: 1129-12:11; 52:06-53:20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성령칠은-_은_어떠한_은총들일까_2264.htm <----- 여기! * '세례성사'는 부적절한 번역 용어이다[번역 오류]; '성세성사'/'세례'에 대하여: 52:06-55:21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solemn_baptism_2264.htm <----- 여기! * 'Credere Deum'(신천주), Credere Deo'(신뢰천주), Credere in Deum'(신앙천주)의 커다란 차이점들은 무엇일까: 12:34-13:53 * 오늘의 성경/교리 용어들: 13:53-14:12; * 오늘의 제1독서 입문: 14:12-14:44-17:44 * '모압'의 불미스러운 출생에 대하여: 16:08-16:47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모압족의_선조인_모압의_출생이_불미스런_이유_2264.htm <----- 여기! * '참된 경신 [체계]'(true religion)의 주된 부분'은 무엇일까; 하느님의 거룩한 말씀의 실천 행위에는 어떠한 것들이 포함될까; 육체를 사용하여 어떤 일을 하는 것만이 성경 본문에서 말하는 '실천'이 아니다; 라자로의 누이들인 마리아와 마르타의 예;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의로운 일들 세 개: 기도, 단식, 자선제공; 지금 경청하면서 행하고 있는 전례성경 공부/묵상은 기도이므로 '실천'에 포함된다; 오늘의 독서들의 주제인 '참된 경신 [체계]', '실행의 경신'(the religion of deed)에 대하여: 17:44-19:46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true_religion_2264.htm <----- 여기! * 오늘의 복음 말씀 입문; 27:04-29:38 * 영성체 없는 교회들은 [공소보다도 더 낮은 등급인] 교회적 공동체(Ecclesial Communities)이다(교황 베네딕토 16세; 가톨릭 교회 교리서 제1400 참조): 27:04-29:38 * 바리사이파 사람들과 사두가이파 사람들의 커다란 차이점은 무엇일까: 29:38-31:47-33:32-35:22-37:10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에세네파_vs_사두가이파_vs_바리사이파_안내_2264.htm <----- 여기! * 성경 용어인 'heart'/'cor'는 ;마음'(mind)이 아니라 '심장'/'염통'(다산 정약용 선생님의 2천자문인 아학편)으로 번역되어야 한다: 35:22-36:49-37:10; 39:42-43:39 * 예수님께서 말씀 중에 인용하셨던 구약 성경은 칠십인역 그리스어본 구약 성경이지, 새 번역 성경 중의 구약 성경의 번역 대본인 기원후 9세기 경에 유다교 용도로 마련된 마소라본 구약 성경이 결코 아니다: 35:22-36:49 * 잠언서 9,6에서 영어로 'understanding'으로 번역되는 성경 용어를, '깨달음' 대신에, '예지'로 번역한 것은 번역 오류이다: 36:49-38:41 * 유다인들의 라삐 문헌에도 없는 예수님의 가르침 한 개: 38:41-39:42-43:39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유다인들의_라삐_문헌에도_없는_예수님의_가르침_한_개_2264.htm <----- 여기! * '시기'(jealousy, 의심하고 꺼림)와 '질투'(envy)의 커다란 자이점은 무엇일까: 39:42-43:39 * 오늘의 제2독서 입문: 43:39-48:14 * 신약 성경 중의 최대한 다섯 명의 야고보들의 식별에 대하여; 야고보서의 저자는 누구일까: 43:39-47:54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신약성경의__다섯_명의_야고보들의_식별에_대하여_2264.htm <----- 여기! * 헤로데 대왕의 가계도 안내: 43:39-47:08-47:54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헤로데_대왕의_가계도_안내_2264.htm <----- 여기! * 성 바오로의 서간문들에서 '은사'(charisma)는 어떠한 은총(grace)을 말할까; '완미한'(perfect)과 '완전한'(complete)의 커다란 차이점은 무엇일까: 47:54-49:32-51:08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성령의_은사들과_성령칠은은_다르다_성령의_선물들과_성령의_열매들은_다르다_2264.htm <----- 여기! * 성경 용어인 '악'(evil)의 비 2원론적(non-dualistic) 정의(definition)는 무엇일까: 49:32-51:08 * '피조울들 중에서 첫 열매'는 어느 피조물을 말할까: 51:08-52:06 * 야고보서 1,26-27에서, 'religion'에 대응하는 번역 용어로서 '경신 [체계]'(敬神) 대신에 선정된 '신심'(信心)은 대단히 심각한 번역 오류이다 ; 야고보서 1,26에서 '신심이 깊다'는 '경신(敬神)한다'로 교체되어야 한다; 'religion'을 일본식 한자 단어인 '종교'(宗敎)로 번역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들에 대하여: 52:06-55:21-58:02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devotion_vs_piety_vs_religion_vs_faith_2264.htm <----- 여기! * '칠죄종들' 중의 한 개인 '교만'(pride)의 정의(definition)는 무엇일까: 52:06-55:21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교만_경멸_거만_자만_오만의_차이점들_2264.htm <----- 여기! * 마침 기도: 58:02-58:34
2. (제2항) 다음의 주소에 접속하면,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2341.htm <----- 필히 시청 요망
"KF94 마스크 미착용, 착용 시의 커다란 차이점을 잘 보여주는 실험 동영상들 - 오미크론 출현 이전인 2021년 10월 14일에 확보한 자료들임" 제목의 졸글에 추가된 중요한 방역 수칙들을 읽을 수 있습니다.
게시자 주 1: 위의 주소에 있는 글은, 예를 들어, 그 내용 보강(각주들의 추가 포함)이 추후에도 이루어지는 등, 저작권자에 의한 글의 지속적인 관리상의 문제로, 이곳에 본문을 게시하는 대신에 다음의 주소에 있는 한 군데의 장소로 독자들께서 직접 접속하여 읽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 이 점을 널리 이해해 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http://ch.catholic.or.kr/pundang/4/q&a.htm <----- 제목, 내용 검색으로 다른 졸글들 찾아 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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