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동영상 세부 내용 목록: 재의 수요일 전례성경 공부/묵상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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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소순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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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2025-03-08 | 조회수4 | 추천수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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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찬미 예수님! 1. (제1항) 다음의 바로가기... 에 접속하면, 위의 제목의 전례성경 공부/묵상 동영상 세부 내용 목록을 활용하여 필요시 언제든지 이 동영상 중의 콘텐츠들을 손쉽게 엑세스 할 수 있습니다[저작권자: 교수 소순태 마태오 (Ph.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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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상세한 세부 내용 목록] 오늘의 전례성경 묵상 동영상에서 교재 본문 중의 특정 주제(topics)들에 대한 추가 설명들이 주어지고 있는 부분들: * 시작 기도 및 복습 안내: 00:00-01:02-02:06 * '내용/크기와 방향성을 가지고 있는, 즉, 스칼라(scalar)들이 아닌, 벡터(vectors)들인 은총(graces)들'에 포함되는 대부분의 용어들의 정의(definitions)들은 각자의 심장(heart) 안에 수용되어, 이들 안에서 우리가 생각하고 판단하여 그리하여 실천였을 때에 우리들을 하느님 쪽으로 끌어당기는 힘을 가지고 있음[주: 관상 기도]을 항상 기억하도록 하라: 01:02-02:06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번역용어인_은총의_정의(definition)는_무엇일까_2166.htm <----- 여기! * 오늘의 독서들에서 발췌된 바들: 02:06-11:33-13:46-14:35-19:39 * 매년 사순 시기의 시작일인 '재의 수요일'은 그 날짜가 어떻게 정해질까: 02:06-04:57 * [꼭필청][꼭필독] 예수님께서 직접 거명하신 세 개의 선행들/의로운 일들인 오늘의 복음 말씀(마태오 복음서 6,1-6[자선 제공, 기도].16-18[단식]) 사이에 끼인 부분에 무엇이 있을까; 미사 참례의 중요성은 어디에 있을까: 04:57-11:33; 13:46-14:35; 40:26-45:25 * [꼭필청][꼭필독] 집회서 2,12-13에서 '마음'은 성경 용어인 '심장(들)/염통(들)'로 교체되어야 한다; 은총에 의한 기적인 회심[回心, 즉, 改變心意(개변심의)]/윤리적 변화(conversion)는 어떠한 실천들을 야기할 수 있을까; 성화(sanctification): 11:33-13:46; 19:39-22:39-29:00; 32:34-32:57 * [꼭필청][꼭필독] 수둉된 은총은 선행을 재촉한다; '재량 공로'와 은총에 화답한 '적정 공로'(참조: 우리말본이 아닌 가톨릭 교회 교리서 2010항 두 번째 문장)의 커다란 차이점은 무엇일까; '적정 공로'의 댓가로 하느님께서 제공하시는 바는 무엇일까; 번역 용어인 '은총'의 용어 정의(definition)가 무엇이더라: 13:46-19:39; 40:26-45:25 * 오늘의 독서들의 주제 및 오늘의 교리 메시지: [필청] 19:39-22:39-29:00 * 재의 수요일 입문: [필청] 29:00-31:19 * 오늘의 제1독서 입문: 31:19-32:40 * 요엘은 최후의 심판의 날에, 장차 앞서 일어날 '징조'(sign)와 '재앙'(woe)을 서술한, 첫 번째 예언자이다: 31:19-32:34 * [번역 오류] 요엘서 2,12-18에서 '하느님께서 후회하다'로 대단히 잘못 번역된 표현은 '하느님께서 가엾게 여기시다'로 교체되어야 할 것이다: 32:40-35:08-37:26 * '각적'/'뿔 나팔'(shofar)에 대한 설명; 아브라함이 하느님의 명에 순종하여 자신의 외아들 이사악을 제물로 바치려고 하였던 바로 그 모리야 산, 그리고, 아무리 늦더라도, 예수님의 공생활 시절부터 최근까지 그 정확한 위치를 몰랐던 시온 산에 대한 설명; 다윗이 그리 어렵지 않게 정복한 원래 여부스족의 산채였던 시온 산 위에, 대신에, 자리잡은 다윗 도성이 표시된 예루살렘 키드론 골짜기 지도: 35:08-36:24; 45:25-46:49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진짜_시온_산의_위치는_지금_시온_산으로_불리는_곳이_아니었다_2166.htm <----- 여기! * 오늘의 복음 말씀 입문: 37:26-40:26 * 오늘 재의 수요일 복음 말씀 중에 예수님께서 직접 말씀하신 바로서 칠십인역 그리스어본 토빗기 12,8에는 분명히 있으나, 그러나 기원후 9세기경에 유다교 용도로 편집된 마소라본 토빗기 12,8에는, 예상밖으로, 없는 것이 한 개 있는데, 무엇일까: 37:26-40:26 * 오늘의 제2독서 입문: 46:49-47:35 * [번역 오류] 하느님이 한 말단인 3자들 사이의 인과 관계[실재론적 인과 관계]를 나타내고자 사용되는 'so that ... might/may...'의 오역이 글쓴이가 전달하고자 하는 실재론적 인과 관계 그 자체를 파괴하여서는 아니 될 것이다: 47:50-49:27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하느님이_포함된_3자들_사이의_인과_관계를_나타내는_so_that_might_2166.htm <----- 여기! * [번역 오류] 2코린토 6,2에 있는 '은혜로운 때'???:; 번역 용어인 '은혜'는 선물(gift)를 말하는 것이지(예를 들어, 과성은혜, 초성은혜), 은총(grace)를 말하는 것이 결코 아님을 잊지 말라: 46:49-47:35; 49:27-52:25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2코린토6_2_은혜로운_때_번역오류_2166.htm <----- 여기! * 하느님이 한 말단인 3자들 사이에 존재하는 4추덕들 중의 첫 번째 윤리덕인 '정의'(justice)에 포함되는, 그리고 '경신덕'(religion)을 포함하는, 한문 문화권에 없는 개념인, 한 개의 윤리덕인 'piety'(경의/존중과 함께 당연한 의무들에 대한 충실)에 대하여: 52:25-53:00 * 오늘의 3분 복음/교리 묵상: 내면의 참회, 참회: 53:00-54:25 * 마침 기도: 54:25-54:59
2. (제2항) 다음의 주소에 접속하면,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2341.htm <----- 필히 시청 요망
"KF94 마스크 미착용, 착용 시의 커다란 차이점을 잘 보여주는 실험 동영상들 - 오미크론 출현 이전인 2021년 10월 14일에 확보한 자료들임" 제목의 졸글에 추가된 중요한 방역 수칙들을 읽을 수 있습니다.
게시자 주 1: 위의 주소에 있는 글은, 예를 들어, 그 내용 보강(각주들의 추가 포함)이 추후에도 이루어지는 등, 저작권자에 의한 글의 지속적인 관리상의 문제로, 이곳에 본문을 게시하는 대신에 다음의 주소에 있는 한 군데의 장소로 독자들께서 직접 접속하여 읽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 이 점을 널리 이해해 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http://ch.catholic.or.kr/pundang/4/q&a.htm <----- 제목, 내용 검색으로 다른 졸글들 찾아 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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