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보감상실

제목 화답송 관련 간곡한 부탁 말씀
이전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부활]글로리아후 오르간 연주곡 |2|  
작성자성가정성가대 쪽지 캡슐 작성일2010-02-06 조회수1,812 추천수1
 
 
+ 찬미 예수님,
 
 
성가가족 여러분께,
 
박현미 체칠리아 자매님의 화답송을 아껴주시는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한가지 간곡한 부탁의 말씀을 올리고자 합니다.
 
이 화답송은 많은 분들의 성원과 격려 속에 3년 주기의 전례주년을 무사히 마쳤습니다만, 애석하게도 전례시편이 또 개정됨에 따라 2009년 부활절 이후로 후속 수정작업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전례시편이 개정되면서 후렴구가 도치되거나 주어가 빠지는 등의 큰 변화가 종종 발생하고 있어서 이 경우에는 화답송을 수정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 작곡해야 하기 때문에 후속작업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있습니다. 더구나 개정전례 시편이 한달 전에야 나오기 때문에 시간을 맞추기가 쉽지 않은 상황이지만, 이 어려움은 모든 분들의 화답송 작업에 공통된 것이기에 인내하며 어려운 창작과정을 묵묵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화답송이 국내뿐만 아니라 지구촌 곳곳의 한인 가톨릭공동체에서 널리 활용되면서 수정본을 빨리 받아보고자 요청하는 분들이 많다 보니, 새로 작곡하느라 작업이 늦어지는 경우에 이를 기다리지 못하고 일부 본당이나 카페에서는 지난 해의 것을 임의로 수정하여 사용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이러한 사례를 발견하고서 놀란 작곡자의 사신 일부를 공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임의로 수정되어 사용하고 있는 파일을 근래 제가 다른 성음악 사이트 카페 등에서 발견한 적이 있습니다. 친절하게도(?) 어떤분이 한달치를 미리 미리 다 수정하여 올려주시고 계시더군요..... 그런데 작곡자의 의도와는 전혀 다른 억지로 끼워맞추고 화성학의 법칙에도 어긋나는 수정본이 인터넷상을 돌고 있어서..... 아무리 급해도 작곡자에 대한 예의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오니 작곡자 본인 이외에는 절대로 곡에 손을 대지 말아주십사는 부탁의 말씀을 드리는 것입니다. 혹 수정이 늦어져서 다른 분의 화답송을 써야하는 불편함이 있으시더라도.......
 
최근에 발생한 이러한 사태와 관련하여, 지난 4년간 온갖 정성과 귀한 시간을 들여 열성적으로 화답송을 만들어온 작곡자의 노고를 치하하며 이에 화답하는 마음으로 이 화답송을 임의로 수정하여 배포하는 사례가 없도록 협조해주시기를 간청합니다. 그리고 이 화답송 수정본은 이곳 "악보감상실"과 목5동 성가정성가대 자료실에만 직접 올리고 있음에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번, 이 화답송을 아껴주시는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 이 화답송 수정작업이 최대한 신속하게 이루어지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목5동 성가정성가대 나눔터지기 올림.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