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저는 정종욱 가브리엘입니다.
여러분들에게 저희 성가대를 소개하고자 이렇게 글을 띄웁니다.
저희 FIAT성가대는 서강대 이냐시오 성당에서 활동하고 있는 성가대입니다.
서강대안에 있는 성당이라서 서강대생만 활동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을텐데 그것은 아니구요.
젊은 청년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가입할 수 있읍니다. 주로 서강대, 연세대, 이화여대, 홍익대 등 신촌 지역 대학생들중에서 고향이 지방출신이신 학생들이 일요일날 서강대에서 함께 미사를 보면서 자유스럽게 형성된 단체입니다.
저희 성가대에 들고 싶은 남학생분들을 위해 광고하나 하자면, 저희는 여학생이 더 많고 대부분 이화여대 재학생들입니다.
저는 대학교 4학년이던 95년도에 성가대 단장을 했으며 지금은 매주 성당에 나가면서 OB로 활동하고 있읍니다.
저희 이냐시오 성당은 신촌에 있다보니 주일미사때면 주위 동네의 나이드신 분들도 눈에 띄지만, 대부분 젊은이들이 많아서 미사 분위기가 생기가 넘치고 좋읍니다. 직장인인 제가 학생이 아닌 신분임에도 불구하고 계속 성당을 다니는 것을 보면...
그래서 그런지, 저희성당에서 주말미사중에 영성체를 모신 후 퇴장성가 전에 새로오신 분들 소개하는 시간이 있는데 다들 이것을 좋다고 하십니다.
아울러, 주의 기도는 에레스뚜노래로 주위 사람과 손을 맞잡고서 부르는데 저희 미사의 백미라고 할 수 있죠.
여기 들어오시는 모든 분들을 꼭 한 번 쯤은 초대하고 싶읍니다. 주일미사에.
아참, 방학중에는 학생들이 집에 내려가서 약간 썰렁하니까, 가능하시면 학기중 주일에 오시면 생기넘치는 분위기를 맛볼 수 있을 겁니다.
저희 성가대에 가입하시면 더 더욱 좋구요. 학교, 지역, 나이 관계 없읍니다. 성가에 대한 열정과 하느님에 대한 신앙이 있으신 분이라면 모두 O.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