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가 게시판

제목 성음악 연구모임에 참여하실 분들을 기다립니다.
이전글 숭실OB남성합창단 정기연주회초대  
다음글 11월 성가 선곡  
작성자최경하 쪽지 캡슐 작성일2002-10-28 조회수490 추천수3 반대(0) 신고

찬미 예수님!

 

안녕하십니까.

뜨리니따스 성음악연구회입니다. 출범한지 약 1년 5개월이 된 저희 연구회에서는 저희와 뜻을 같이하실 분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희 모임은 주로 다음과 같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지난 9월 합창발성법, 10월 합창지휘법, 11월 23일(토)에는 합창교육법 등에 관한 외부강사 초빙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으며, 12월 14(토)에는 "라틴어성가의 이해" 2번째 글로리아 편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목적 1. 전례에 충실하고, 교중과 일치할 수 있는 성가를 할 수 있도록 연구, 수련.

     2. 회원 상호간 성음악 관련 정보를 교류하고, 영성적 친교를 도모함.

 

활동 1. 합창발성법, 지휘법, 전례 및 라틴어 교육 등 각종 주제별 세미나

       (매월 4째 및 짝수월 2째 토요일 3시, 명륜동 세실리아 성음악협회 본부)

     2. 작곡가·곡에 대한 자료 조사 및 곡(曲)정보교환 및 성가의 성서적 묵상

     3. 성음악 미사 : 홀수월 2째 토요일 오후 7시, 잠원동 성당(4시부터 연습)

     

회원 1. 성가대 전·현직 지휘자, 지휘 희망자 및 반주자

     2. 기타 성음악에 관심있는 분(단, 독자적 시창 요망; 악보 1개월전 배포

        ; 미사곡등 매번 바뀜).

 

 

저희는 다음과 같은 점에 착안하였습니다.

 

  • 저희는 잘 알고 있습니다. 성악가 수십 명의 성가대보다 평생을 주님께 맡긴 수도자들의 성가가 훨씬 더 내 마음을 울려 주는 것을.
  • 저희는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성가대의 성가로 말미암아 미사 중 교우들에게 오히려 분심이 들도록 하지 않을까 하고.
  • 저희는 정성을 다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심오한 미사전례 안에서 성가와 교우들이 일치하여 천상의 기쁨을 맛 볼 수 있기를. 그리고, "진정한 마음"(골로 3,16)에서 우러나오는 진정한 2배의 기도가 될 수 있기를.

 

전례음악은 "하느님의 영광과 신자들의 聖化"(전례헌장 112항)에 목적이 있는 것으로서 모두가 함께 이루어야 할 과제입니다.

 

모두가 미흡한 저희이지만, 서로서로 배워가면서 ’보다 성가다운 성가’를 할 수 있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남총무 016-331-9335, 1004@catholic.or.kr

여총무 019-244-1151, veronica1208@hanmail.net

(홈페이지 : http://www.freechal.com/trinitas)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