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엘리사의 매일말씀여행(마태 10,7-13/성 바르나바 사도 기념일)
이전글 멋진사람이되는 10가지...  
다음글 연중 제10주간 수요일 |3|  
작성자한택규엘리사 쪽지 캡슐 작성일2024-06-11 조회수153 추천수1 반대(0) 신고

"[조국을 떠나는 이주민들] 전쟁이나 기아를 피하여 위험과 폭력이 난무하는 여정에 내몰린 이주민들이 도착 국가에서 환대받고 새로운 기회를 찾게 하소서....!"

 

■ 예수님을 알고 사랑하기

1) 예수님은 마태오복음 5장 1절부터 12절에서와 같이, 사도들에게 “가서 ‘하늘 나라가 가까이 왔다.’ 하고 선포하여라. 앓는 이들을 고쳐 주고 죽은 이들을 일으켜 주어라. 나병 환자들을 깨끗하게 해 주고 마귀들을 쫓아내어라. 너희가 거저 받았으니 거저 주어라. 전대에 금도 은도 구리 돈도 지니지 마라. 여행 보따리도 여벌 옷도 신발도 지팡이도 지니지 마라. 일꾼이 자기 먹을 것을 받는 것은 당연하다. 어떤 고을이나 마을에 들어가거든, 그곳에서 마땅한 사람을 찾아내어 떠날 때까지 거기에 머물러라. 집에 들어가면 그 집에 평화를 빈다고 인사하여라. 그 집이 평화를 누리기에 마땅하면 너희의 평화가 그 집에 내리고, 마땅하지 않으면 그 평화가 너희에게 돌아올 것이다.”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2) 예수님은, 거저 주시는 분이시다.

3) 예수님은, 사도들과 관계를 맺으시고, 그들이, 거저 받았으니 거저 주도록 이끌어 주십니다.

4) 예수님은, 참된 그리스도인의 삶을 드러내시어, 사도들이, 거저 받았으니 거저 주게 해 주시려는 마음을 갖고 계십니다.

 

■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은총..

- 예수님께서는 우리를, 참된 그리스도인의 삶으로 초대하시고, 우리가, 그리스도의 은총은 무상의 선물임을 기억하도록 이끄시며, 그렇게, 하느님께서 우리 영혼을 죄에서 치유하여 거룩하게 하시려고 성령을 통해서 우리의 영혼 안에 불어넣어 주시는 당신 생명(교리서 1999항]임을 깨닫도록 변화시켜주십니다.

 

■ 기도합시다..

- 하느님, 저희가, 그리스도의 은총은 무상의 선물임을 기억하게 해 주시고, 그렇게, 당신께서 저희 영혼을 죄에서 치유하여 거룩하게 하시려고 성령을 통해서 저희 영혼 안에 불어넣어 주시는 당신 생명(교리서 1999항]임을 깨닫는, 그런 참된 그리스도인이 되게 하소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비나이다..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