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성공과행복의 열쇠- 하느님의 뜻이 이루어지소서
이전글 속사랑(102)- 호수가 된 웅덩이  
다음글 [루스생각]스캔들  
작성자배순영 쪽지 캡슐 작성일2003-10-16 조회수1,430 추천수11 반대(0) 신고

 

 


 



 

 


 
성공과 행복의 열쇠(4)- 하느님의 뜻이 이루어지소서

 

 

   "하느님의 뜻이 이루어지소서."
 

    문제거리가 생기고 불행한 위치에 처해 있을 때 잠깐 생각에 잠겨 스스로 정직하게 판단해 보십시오. 불행이 다가온 이유 중의 하나는 분명히 자신이 그것을 초래시키고 불러 들였다는 것입니다. 당신은 하느님께 등을 돌리고, "하느님의 뜻이 아니라, 나의 뜻대로 하겠다." 고 말했습니다. 이런 태도는 "너에게는 나 이외에 다른 하느님이 있을 수 없으며."(출애굽기 3,20) 라는 첫 번째 계명을 어기는 것입니다.

   성공의 열쇠는 칭찬할 만한 생각과 도덕적 행동을 계속하게 함으로써 당신의 일생을 끊임없는 기쁨과 행복으로 인도하게 하는 것입니다. 반대로 하느님은 부정한 생각과 부당한 행동은 사람들을 비참하고 불행하게 만들도록 규정하였습니다.
   ’내 뜻대로 마옵시고, 하느님의 뜻대로 하옵소서." 이 말은 우리가 여러 문제를 해결하게 하는 길잡이입니다.



   "그것은 사람의 힘으로는 할 수 없는 일이나 하느님은 하실 수 있는 일이다."

 

    하느님은 언제나 가장 좋은 방법을 알고 계십니다. 그리고 하느님은 당신에 대해 분명한 계획과 목적을 갖고 계십니다. 그 계획과 목적이 무엇인지 당신에게 명확하지 않을 지도 모르지만, 그러나 하느님은 그것을 알고 당신이 그가 주는 암시와 아이디어를 따르기를 바랍니다. 당신이 한번 전지전능한 무한의 지혜와 밀착해서 일하는 방법을 알면 당신에게 필요한 해답은 곧 나올 것이며, 긴장으로부터 해방감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하느님은 당신에게 선이나 영구한 환희를 포기하라고 요구하지 않습니다. 하느님은 다만 당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 실제로는 가치없고, 이슬같이 사라지는 일시적인 쾌락을 받아들이지 않을 뿐입니다. 이런 순간적인 쾌락은 ’나의 뜻이 아니라, 하느님의 뜻이 이루어지소서." 라고 말하는 겸손한 자세에서 오는, 경이적이고 영원한 마음의 평화와 행복에 결코 비교될 수 없습니다. 당신이 조물주의 창조적 정신이 당신을 통해 빛나도록 할 때, 당신은 사랑과 행복, 건강과 성공을 더욱 즐길 수 있는 것입니다,



    "당신은 항상 성서를 가지고 다닌 다는데, 그 이유가 무엇입니까? "
 

    1965년 본다 반 다이크 양이 미스 아메리카에 선출되기 전, 그녀는 위와 같은 질문을 받았습니다. 그녀는 당장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나는 성서에 행운을 가져다 주는 마력이 있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성서는 내가 갖고 있는 가장 귀중한 책일 뿐입니다. 나와 하느님과의 관계는 하나의 종교로서가 아니라 신념으로서입니다. 나는 하느님을 믿습니다. 하는 글를 존중하며, 오늘 밤에도 그의 뜻이 이루어지기를 바랄 뿐입니다. "

    그녀가 결국 미스 아메리카로 당선되고 그녀는 눈물을 흘리며 이렇게 말합니다. "그 순간에 우선 머리에 떠오른 것은 나의 친구, 가족, 국가, 하느님에 대한 무거운 책임감이었습니다. 나는 항상 나의 장래를 하느님께 맡길 것입니다. 이 선발대회에서의 영광도 그 중의 일부임이 틀림없습니다. "

   생활의 과정에서 참기 어렵고 불공정한 시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당신은 이것을 불운이라고 말합니다. 당신은 직업을 바꾸거나 새로운 장소에서 새로운 사람들과 접촉할 필요를 느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당신이 무한한 지혜와 끊임없이 접촉한다면 새로운 전기가 암시될 때 그것은 결국 당신을 위한 것이라는 사실을 알 게 될 것입니다.

   모든 위대한 사람들은 겸손합니다. 그들은 하느님으 지혜를 부정하지 않고 받아들입니다. 자기의 의견이나 아이디어를 남에게 강요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남을 지배할 의욕이 없습니다. 반면 그들은 협조와 이해를 구합니다. 마음을 안정시키고 신념을 갖는 다면, 하는미이 항상 더 좋은 방법을 안내해 주시리라는 것을 믿고 있습니다.



   어거지로 일을 처리하려 들지 마십시오.

   
마음의 평화가 없다면 당신이 역경에 처할 때 그것은 극복하기 곤란해 보입니다. 마음이 평화는 당신의 인생에 닥칠 지 모르는 어떠한 곤란과 불행 또는 생활의 도전이라도 견디어 버틸 수 있게 하는 내적 힘과 도덕적 용기를 당신께 부여해줍니다. 매일 당신은 여러 가지 일을 결정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것은 경험이 당신에게 어떤 길을 선택할 것인가를 가르쳐주므로 빨리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때는 조금한 결정이나 올바른 판단이 어려울 때도 있습니다.

   문제는 해결이 불가능한 것 같은 데에서 야기됩니다. 사랑하는 이의 죽음, 실업, 파산, 또는 당신의 발전을 저해하기 위한 음모 등은 이런 경우에 속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때에 당신이 하느님의 지혜와 판단에 의존할 것을 기억한다면 당신에게 필요한 해결책은 당신의 이익을 위해 항상 세워질 것입니다.  충분한 신뢰와 믿음만 있으면 해답은 언제나 공급될 것입니다.

    어거지로 일을 처리하려 들지 마십시오. 당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이든 간에 거센 저항과 반대에 부닥친다면 그것은 일반적으로 그 방향으로 당신이 그 이상 더 생각하고 행동해서는 안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잠시동안 정지하여 다른 방향으로 시도해보는 것이 더 좋습니다. 저항은 하느님이 당신에게 당신의 길이 옳지 않다던가 그것을 변경 및 시정해야 된다는 한 암시 방법이기도 합니다.



    당신은 이해와 협동의 기술을 연마함으로써 당신의 지혜를 증명하기 시작하게 되고,  당신이 모든 사람에 대한 하느님의 사랑을 존경한다는 것을 증명하게 될 것입니다.

    당신이 필요없이 논란하고 당신의 입장을 독재적이고 지배적인 방식으로 설명할 때 당신은 이해심이 좁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당신은 평화적인 해결에서 멀어지고 협동과 발전을 이루는데 필요한 토의를 좌절시키게 됩니다. 당신이 이성을 잃고 후회하게 될 말을 하기 전에 하느님께 돌아서서 구원과 인도를 청하십시오. 화를 내기 전에 이성을 회복하고, 남을 비평하기 전에 그들을 용서하는 시간을 가지십시오. 당신의 눈에 그들의 말이 옳지 않게 보일지도 모르지만 당신의 좁은 지혜가 그들의 생각과 행동이 옳은 것을 깨닫지 못했는지도 모릅니다.

    다른 사람이 당신을 좋아하기를 원한다면, 다른 사람을 먼저 좋아할 줄 알아야 합니다. 당신은 그들의 생각을 고려하고, 그들의 견해를 존중해야 합니다. 그들이 무엇을 하든 그들의 실수를 간과하고 옳은 일이나 옳은 말을 했을 때, 그들에게 칭찬을 아끼지 말아야 합니다. 그러는 사이에 당신의 칭찬은 그들로 하여금 좋은 일에 집중케하고 결국 모르는 사이에 그들이 시정한 개선은 결점보다 장점을 더욱 크게 해 줄 것입니다.
  

자료: R.C. Allen, "The Secret of Success", 성바오로 출판사 유니버살 문고, 성공과 행복의 열쇠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